계좌조회 어떻게 이용하시나요?

googling의 이미지

일명 계좌통합이라고 부르지요..
계좌가 여러개일때 특정 사이트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한꺼번에 계좌의 거래내역을 확인하거나 할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이용하시나요?

제 경우에는 처음엔 이모든을 이용했다가 이모든이 서비스를 접은후로 모네타를 이용했습니다만..
모네타도 11월21일부로 계좌조회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하네요..

Quote:
2005년 9월21일 발표된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거래 안정성 강화 종합대책’에 따라

각 은행이 로그인 없이도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빠른 조회서비스'를 11월말로 폐지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이와 관련있는 모네타계좌통합의 일부 서비스들도 중단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만 알면 누구나 조회가 가능했는데.. 계좌잔액 확인하는것도 공인인증서 없이는 불가능하도록 바뀌는 바람에 마땅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업무의 특성상 수시로 여러 계좌의 변동상황을 체크해야 하는데..(경리는 아닙니다 :oops:)

여러분들의 노하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im4u의 이미지

인터넷 지로를 이용합니다.
아시다시피 IE에서만 동작합니다.

www.giro.or.kr 입니다.

여기서도 인증서를 요구하지만 일단 한번등록하고 나면 조회할떄는 필요없습니다.

로그인하고 계좌조회시 비밀번호 한번 입력으로 조회 됩니다.

우리가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은
현재가 아니라 과거다. 오직 과거와 미래만 존재할뿐.

googling의 이미지

giro.or.kr 에 잔액조회 기능이 있었군요.
알려주신대로 이용해봤는데, 여러계좌를 자주 조회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그런데, 공인인증서를 저장해놓던데.. 과연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놓는것이 안전할까 라는 의문이 생기더군요.

저처럼 의심많은 사람은 공인인증서와 암호까지 저장해놓으면 그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 있지 않을까 조바심이 나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