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서버 개발시, 서버 사양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퍼포먼스.
글쓴이: r2nato / 작성시간: 수, 2005/11/09 - 3:14오후
온라인 게임에서 채팅서버만 따로 구현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서버 한 대에서 대체 몇명정도의 접속을 처리할 수 있을지 고민 중입니다. 제가 이쪽 경험이 거의 없어서요.
서버 사양이
Xeon 2.4GHz, 2GB Reg.ECC DDR SDRAM
이정도이거든요.
OS는 FreeBSD이고, 자바 NIO로 개발합니다.
몇명정도 받을 수 있을지 대충이라도 가늠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요. 아니면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지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동시접속자수가 2,3만 명정도 되는데, 서버가 대체 몇대가 필요할지가 문제입니다. 서버 한대당 프로세스 20개정도 띄우게 될것같고요.
꼭 부탁드릴게요.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