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SQL Server 2005 Visual Studio 2005 정식 발표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샌프란시스코발--Microsoft는 미국 시간7일 , 지금까지 몇번이나 발매가 연기되고 있던 데이타베이스 프로그램 및 개발툴의 새로운 버젼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CEO(최고 경영 책임자) 인 Steve Ballmer는 ,샌프란시스코 Moscone West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이벤트에서 , 「SQL Server 2005」 「Visual Studio 2005」을 정식으로 발표하는 것과 동시에 , 「BizTalk Server」의 새로운 베타판을 공개했다.

 Ballmer는 , 이러한 신버젼이 대폭적인 진화를 이루었지만 , 「등장이 다소 늦었다」일도 인정했다. 예를 들면 SQL Server의 경우 ,SQL Server 2000 릴리스로부터 벌써 5년이 지난 상태다.

 「적어도 , 좀 더 빠른 개발 사이클이 바람직하다」 (Ballmer)

 Microsoft(은)는 이러한 표준판에 추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판」인 SQL Server과 49달러 익스프레스판인 Visual Studio도 발표했다. 한편 ,Oracle는 지난 주 ,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제품의 기능 한정판을 준비해 , 이것을 무료로 공개할 계획을 분명히 했다.

 「우리는 이번 일련의 릴리스로 , 어느 유저에게도 어떠한 신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 개발자 , 학생 , 매니아 등 , 다양한 개발자가 있다는 것을 잊지는 않았다」(Ballmer)

 Microsoft는 , 소규모 기업용이 되는SQL Server의 「Workgroup Edition」도 발표했다. 이쪽의 가격은 1프로세서당 3899달러가 되고 있다.

 SQL Server의 「Standard Edition」은 ,1프로세서당 4999달러에서 5999달러로 가격 인상되었지만 , 「Enterprise Edition」의 가격은1프로세당 2만4999달러에 그대로 유지된다.

 Microsoft는 메인이 되는Visual Studio 2005과 동시에 , 프로그래머 , 테스터 , 디자이너들을 타겟으로 한 「Team System」이라고 하는 고급 기능판도 투입했다. 「Visual Studio 2005 Team Suite」은 가격이 1만939달러로부터 시작되고 약500~5000달러로 판매되는 서버 소프트웨어 컴퍼넌트와 병용 된다.

 Microsoft는 지난달 후반에 ,Visual Studio과 SQL Server의 양 신버젼의 개발이 종료할 것을 밝히고 있었다.

 현재 베타 테스트중에서 , 내년 전반에 발매되는 「BizTalk 2006」은 ,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링크하는 목적으로 설계되고 있다. Microsoft는 당초 , 동제품의 정식판을 내년 제1/4분기까지 빌표할 예정이었지만 , 「확실히 낼 수 있는 일정이 되는 듯」타이밍을 늦추었다고 , 어느 간부는 설명했다. 이 통합용 소프트웨어는 , 다른 어플리케이션간에 데이터 송신을 실시해 , 각종의 문서 포맷간의 변환 작업등을 실시한다.

 Microsoft(은)는 이 날 ,BizTalk 2006전용으로 , 「Oracle eBusiness Suite」이나 ,Peoplesoft,Siebel등에서 나와 있는 패키지 어플리케이션용의 어댑터가 무상으로 제공되는 것도 분명히 했다.

 Microsoft의 간부들에 의하면 ,BizTalk 2006의 워크플로우의 자동화 관련 기능을 실행해,RFID리더로부터의 데이터의 읽기/처리도 실현된다고 한다.

 Ballmer는 기조 강연의 일부를 할애해 , 지금까지UNIX베이스의 서버나 메인프레임으로 밖에 할 수 없었던 태스크 처리에 관한Microsoft의 진전에 대해서도 말했다.

 「지금이라면 ,Windows이나Microsoft의 플랫폼에서 처리 다 할 수 없는 태스크가 없는 것을 납득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Ballmer)

 Ballmer는Intel CEO인 Paul Otellini를 단상에 불렀지만 ,Otellini은Dell,Hewlett-Packard(HP) ,IBM,NEC, 히타치라고 하는 메이커로부터 발매되는Wintel베이스의 최신 하드웨어를 발표했다. Otellini(은)는 그리고 ,Visual Studio 2005로부터 직접Intel의 컴파일러나 툴을 이용할 수 있는 신기능도 판매했다.

 Ballmer는 ,SQL Server에 관해서 , 라이벌 제품으로부터SQL Server로 갈아 타는 일부의 고객에게 5퍼센트 할인을 제안해 ,Microsoft가Oracle로부터 데이타베이스의 고객을 빼앗는다 , 라고 하는 작전을 거듭해 강조했다. Oracle는 , Microsoft의 새로운 개발툴을 서포트하는 것으로 자사 데이타베이스의Windows판을 파는 성명을 냈다.

 7일에는 종래의 소프트웨어 제품에 초점을 맞힐 수 있었지만 ,Ballmer은 , 지난 주 발표된 「Windows Live」이나 「Office Live」이라고 한 확장 서비스에의 대처에도 간단하게 설명했다.

 「우리의 플랫폼을 클라이언트/서버로부터 웹으로 단번에 진화시킬 필요가 있는 것은 인식하고 있다」(Ballmer)

 Microsoft(은)는 게다가 내년 후반 출하 예정의 「Office」의 신버젼( 「Office 12」) 으로 ,Excel로부터SQL Server 2005의 데이터에 직접 액세스 하는 기능도 공개했다.
출처:ZDNET 제펜

무한포옹의 이미지

번역기 통과한 글을 다듬으신 것 같은데
의미가 역시 불분명하네요.

영문기사입니다.

-------------------------------
== warning 대부분 틀린 얘기입니다 warning ===

peterpan의 이미지

C++ 익스프레스 에디션도 MFC되나요? 안되는거 같은데...

내가 XFS를 쓰는 이유는 오직 하나 not supported encase 조사할테면 조사해봐
Thy will be done in earth, as it is in NET
----- We Make Dream a Reality -----

ux의 이미지

peterpan wrote:
C++ 익스프레스 에디션도 MFC되나요? 안되는거 같은데...

MFC랑 ATL은 지원 안 하는것 같습니다.

http://msdn2.microsoft.com/en-us/library/hs24szh9
을 참조하세요.

@UX... Vnn~

hys545의 이미지

peterpan wrote:
C++ 익스프레스 에디션도 MFC되나요? 안되는거 같은데...

MFC는 레거시 기슬이라고 합니다.
.NET에선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즐린

hajunsa의 이미지

다운됬다고 하더군요. ㅋㅋ

아무리 고급인력들이 만들어도 끝부분에 일터지는 것은 어디나 다 같은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