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디카를 산다면?

권순선의 이미지

동영상 기능이 뛰어나다고 평가되는 디지털 카메라는 어떤 것이 있나요? 캠코더를 하나 살까 하다가 몇년전에 50만원 정도 주고 산 3백만화소짜리 캐논 IXUS v3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디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1순위로 꼽는 기능은 캠코더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의 동영상 기능입니다. 화면이 크면 좋겠고, 찍을 수 있는 시간도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질도 좋아야겠고요. 보통 메모리가 가득 찰때까지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것들이 요즘은 대부분이던데 1기가 메모리에 가득 찰때까지 찍으면 몇분정도 찍을 수 있나요?

디자인은 너무 평범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사진 다운로드를 위해서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그냥 usb mass storage로 잡히는 것이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지금 사용중인 IXUS v3는 낙제점이죠.

위에 적은 것은 저의 우선순위이고, 어차피 디카는 가격대별로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니 요즘 주로 인기있는 디카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최근에 디카를 구입하신 분이 계시다면 왜 그 모델을 구입하셨는지 말씀해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주 용도는 아기사진/동영상입니다. :-) 여러분 같으면 어떤 디카를 추천해 주시겠습니까? 참, 가격은 최대 60만원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bus710의 이미지

동영상이 목적이라시면 그냥 캠코더 추천 드립니다.

인코딩이 문제 되신다면 JVC MC100, 200 류의 HDD 내장 타입 제품이 있습니다.

몇 달 전에는 3CCD 내장 제품도 출시 되어 제 지갑을 자극하고 있습니다...ㅠ.ㅠ

life is only one time

jin2112의 이미지

음...
저도 동영상 때문에 casio z750을 샀는데요.. 디씨인사이드에서 여러 글들을 읽어 봤는데 동영상기능이 이게 좋다구 하더군요. casio p505(?)뭐시기가 이거보다 동영상 기능이 조금 더 좋다구 하지만 p505뭐시기는 500만 화소고 compact가 아니라서 전 pass했습니다. www.dcinside.com가면 동영상 샘플도 볼수있습니다. 동영상을 메모리 꽉 찰때까지 찍을수 있고 화질도 정말 좋습니다. TV화질 수준.
제가 1기가 메모리를 쓰고 있는데 최고 화질로 20분정도 그리고 보통 화질로 한 40분 정도 찍을수 있습니다.
compact이고 수동기능도 포함되어 있구요. 접사 잘 안되구 3배 광학줌 700만화소 입니다. compact에 수동 되는게 별로 없다구 하더군요. 여러 장면 모드도 있어서 좋고 배터리는 변광쇠..
케이스를 따로 구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캐논것에 비하면 사진 화질이 조금 떨어진다구 하는데 리뷰 상으로는 괜찮았던것 같습니다.(dpreview.com이던가?)
이 카메라가 2005년 100대(or 50대) IT상품 중 하나 였던걸로 기억 합니다. 1위가 gmail이었던가? -_-? 100 IT상품중에 디카가 3개 있었던것 같네요. 디카중에 가장 순위가 낮았지만 어쨌든 포함 되어 있었죠. 괜찮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전 미국에서 새걸로 운송료 포함 한 330불 정도 줬네요. 케이스 한 30불 줬나? -_-? 메모리카드 얼마줬나는 기억이 가물...
미국에 사신다면 www.pricegrabber.com가서 z750이라고 친후 가장 싼데서 사면 되고요 한국에 사신다면 알아서 사시길.
어쨌든 카시오 z750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