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이야기

dgkim의 이미지

스팸에 대하여..

다음은 국산 스팸 메일에서 From만 잘라낸 것입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Plain text icon From.txt31.82 KB
whitekid의 이미지

역시 야후가 짱..

What do you want to eat?

addnull의 이미지

예전에 "빌게이츠, 2년내로 스팸 잡겠다."라는 기사 답글 중에
"M$가 드디어 식품업계에 진출하는군요."라는 답글을 보고 뒤집어졌다는.. =_=;

전, gmail 쓰는데 벌써 스팸이 하루에 2~3통씩 오네요..
이러다 hotmail 처럼 되는건 아닌가.. ㅠ.ㅠ

2005년 10월 18일.

차리서의 이미지

어니스트 wrote:
전, gmail 쓰는데 벌써 스팸이 하루에 2~3통씩 오네요..

gmail을 메인으로 쓰고있지는 않습니다만 (백업용 웹메일로 활용중), 저도 현재 개인 주소로 매일 2~3통, 연구용 주소로 매일 10~15통 정도씩의 스팸을 받고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제 손에 쥐어지는 양만 놓고 보면 연구용 주소로부터 다섯 배 정도 더 많은 스팸을 받고있지만, 대신 연구용 주소 쪽은 아무런 스팸 필터도 거치지 않고 저에게 배달되므로 저정도면 상당히 적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용 주소는 중요한 학술/업무 메일링리스트들에 가입해있어서, 차라리 스팸을 다 받아보는 한이 있더라도 중요한 메일은 단 하나라도 놓쳐선 안되기 때문에 일부러 스팸 필터를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 주소 쪽은 지금 너무나 훌륭한 서버측 스팸 필터가 붙어있어서 저로서는 무척 행복하고 평화로운 상황입니다만, 아마 스팸 필터 입장에서는 필터링하느라 죽어나고 있을겁니다. 얼마전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잠시 스팸 필터가 사라졌던 적이 있었는데, 대략 하루에 300통 정도의 스팸이 몰아치더군요. :shock: 스팸 필터라는게 얼마나 고마운 물건인지 그 이후로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

아무튼, 메일 주소 깔끔하게 관리하시고 잘 쓰시기 바랍니다.

PS: gmail의 자체 스팸 필터는 매우 자주 스팸이 아닌 메일을 스팸으로 처리해버립니다. 스팸을 못 걸러내는거야 수동으로 색출하면 그만이니 별 문제가 없지만, 선량한 (게다가 중요한) 메일이 스팸으로 걸러지면 낭패를 보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양이 적을 때에는 이게 별 부담이 안되는데, 만일 나중에라도 혹시 스팸 양이 많아지면 스팸메일함에서 무고한 시민을 구출해내는 작업도 상당히 만만치 않을겁니다.

--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