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와 플래쉬가 서로 통합된다.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미 국 어도비시스템즈의 CEO 브루스 치젠은 9월 29일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번 가을에 통합하는 매크로미디어에 관해 [어도비의 PDF와 매크로미디오 플래쉬를 통합,멋진 유저 체험을 제공하는 인게이지먼트 레이어 플랫폼을 실현할수 있다]고 전해 PDF와 플래쉬를 통합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치젠씨는 매크로미디어 서버 제품인 매크로 미디어 플랙스와 커뮤니케이션 툴 매크로미디어 브리즈에 관해서도 어도비 서버 제품과의 연동과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사법성과 당국의 규제로 자세히 전할수 없다]라고 말하며 치젠씨는 PDF와 플래쉬의 통합에 관해 상세한 정보는 이야기 하지 않았다.[미래에 PDF와 플래쉬의 장점을 섞어 인게이지먼트 레이어 플랫폼을 실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인게이지먼트 레이어 플랫폼은 [휴대전화나 디지털 가전등 여러 컴퓨터에 대응하는 높은 확장성을 가지는 기술]로 [소비자나 ISV가 이 플랫폼상에서 여러가지 솔루션을 구축 할수있다]고 말하고 있다.

치젠씨는 서버 제품의 통합에 관해서도 [매크로미디어 서버 제품이 어도비의 라이브 서클 제품에 추가되는 거에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해 긍정적인 자세를 표시했다.

[구 체적인 커맨트는 피한다]라고 말하며 치젠씨는 라이브 써클과 매크로미디어의 서버 제품의 통합의 예를 보이겠다]며 플래쉬를 사용한 리치클라이언트 환경을 실현하는 매크로미디어의 프레젠테이션서버 매크로미디어 플ㅤㄹㅐㄳ와 라이브서클 제품의 연동시키는 방법을 설명했다.[리얼타임으로 변화하는 여러가지 비지니스 차트와 그래팍스를 도큐먼트 중에 표시시키는 도큐먼트 워크프로가 가능하게 된다.이것은 가능성의 하나다.

또한 매크로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툴 매크로미디어 브리즈에 관해서도 [아크로뱃과 PDF의 능력에 브리즈의 리얼타임 능력을 통합하고 유저의 요구에 대응하는 가능성도 크다]라고 지적 이용예로 [도큐먼트에서 직접 VoIP나 비디오 회의를 실행 도큐먼트이 작성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된다]라고 설명했다.
출처:야후제펜
PS:SVG의 대중화는 이미 물건너 간듯...?

jedi의 이미지

결국 또다른 브라우저의 탄생인가요???

페이지를 pdf + flash로 만든다면 ....... 흠......

너무 앞서가는 생각일까요??

+++ 여기부터는 서명입니다. +++
국가 기구의 존속을 위한 최소한의 세금만을 내고, 전체 인민들이 균등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착취가 없는 혁명의 그날은 언제나 올 것인가!
-- 조정래, <태백산맥> 중에서, 1986년

coyday의 이미지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어도비와 매크로미디어의 대표 포맷들이 이음새 없이 연결만 잘 된다면 시너지가 상당할 것 같네요. 문제는.. 문서가 복잡해질수록 사용자에게 귀찮은 것들이 많이 생길 수도 있고 뷰어나 플러그인의 덩치도 커질 것 같다는 것..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wewoori의 이미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flash는 flash대로.. pdf는 그 나름대로 용도가있는데 굳이...저처럼.. flash에 무지 거부감있는 사람은....
물론.. 가끔 필요에 따라 붙이는 경우야 뭐라할수없지만.. 그것이 우리나라처럼.. 뭔가 신기한거 하나 생기면 넘 남발을하면...오히려 짜증을 유발할수도있죠.. 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powereyes의 이미지

좀 부담 스러울 것 같네요 -_-);

응물이의 이미지

flash paper를 어떻게든 사용하려고 하는걸까요;-_-

pdf변환프로그램을 샀는데 flash paper로도 변환이 되길래
변환해 봤더니 꽤나 로딩이 빠르더라구요.
웹에서도 문서 보기 편한거같고..ㅡㅡ;

foo의 이미지

flash의 기술 + svg + pdf에 100원 걸겠습니다.

기술이 통합될 지는 몰라도, 현 상태의 통합은 아니라고 봅니다.

죠커의 이미지

플래쉬는 싫은데 큰일이군요 8)

lacovnk의 이미지

얼마전에 보존문서 형식인가? 로 pdf를 지정하지 않았나요?

pdf와 flash가 결합해서 pdf가 아닌, pdf+ 같은 형식으로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범용성을 보장하는 pdf와,

전자문서+멀티미디어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pdf+.. 정도로 :)

포맷이 비대해지다보면, 그 중 일부만 사용하더라도, app이 비대해지고 처리가 복잡해지는 것이 걱정됩니다;

hys545의 이미지

lacovnk wrote:
얼마전에 보존문서 형식인가? 로 pdf를 지정하지 않았나요?

pdf와 flash가 결합해서 pdf가 아닌, pdf+ 같은 형식으로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범용성을 보장하는 pdf와,

전자문서+멀티미디어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pdf+.. 정도로 :)

포맷이 비대해지다보면, 그 중 일부만 사용하더라도, app이 비대해지고 처리가 복잡해지는 것이 걱정됩니다;


멀티미디어 플러그인 설치하면 동영상도 pdf에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즐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