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 IE

uriel의 이미지

이번에 Windows XP 64bit edition을 깔았습니다. 드라이버는 그래픽/사운드/랜카드 등등은 문제가 없는데, 사용하고 있는 삼성 레이저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군요. 삼성에서 "조만간" 전 제품에 있는 드라이버를 64비트로 낸다고 하니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작 64비트 리눅스에서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인쇄하려면 리눅스로 부팅한다는..)

대충 리눅스의 dchroot 비슷한 WoW(Windows on Windows)라는 것으로 32비트 어플을 돌리는군요. IE도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동시에 있습니다. 단, 64비트 IE에서는 현재 플래시, Java, ActiveX가 안돌아갑니다. 플래시랑 자바는 좀 시간 지나면 해결 될 것 같은데, ActiveX는 아마도 불가능 할 것 같군요. http://www.zdnet.co.kr/builder/dev/dotnet/0,39031607,39134610,00.htm에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같은 메모리 스페이스에서 32비트와 64비트 어플이 공존할 수 없기 때문에 ActiveX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마소의 윈도우즈 업데이트도 32비트 IE에서만 돌아가네요. ActiveX에 문제있는 플랫폼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보통 많이 겪는 문제는 가상 씨디롬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인데 저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군요. 장치 드라이버만 해결된다면 별 무리 없이 64비트로 이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war3 정도는 잘 돌아가고 노씨디 크랙까지 잘 먹힙니다.

P.S. POSIX 서브시스템과 OS/2 서브시스템이 없어졌답니다. 16비트 어플과의 호환성도 없어지고요.

purewell의 이미지

uriel wrote:
보통 많이 겪는 문제는 가상 씨디롬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인데 저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군요. 장치 드라이버만 해결된다면 별 무리 없이 64비트로 이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war3 정도는 잘 돌아가고 노씨디 크랙까지 잘 먹힙니다.

http://www.fantomdvd.com

ㅡ_-) 64bit용 가상 시디롬.
그럭저럭 잘 돌아갑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언제나 맑고픈 샘이가...
http://purewell.biz

uriel의 이미지

가상 씨디의 문제를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데몬이 제대로 동작 안한다고 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64비트 환경에서 제대로 동작하는 것은 말씀하신 phantom DVD, FileDisk, VirtualISO 정도고, 알콜의 경우 http://www.planetamd64.com/ 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uriel의 이미지

이런, 64비트 윈도우즈에서 32비트 IE의 ActiveX를 사용해도 비씨카드 결재가 안됩니다. 32비트 IE에서 ActiveX가 안돌아가는 것은 처음 당해 보는군요. 아마도 하드웨어 아래 쪽을 건드릴려고 하는 것 같군요.

다행히 서브 컴으로 결재 했습니다만 당황스럽군요.

P.S. 프린터 드라이버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삼성에서 이미 ML-1710 드라이버의 알파 버전을 한 달 전에 냈었네요. planetamd64에서 구했습니다만, 자사 사이트에는 전혀 정보가 없는게 어이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