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를 공부할려고 책을 한권 구했는데 이책이 적당한지....

moonrepeat의 이미지

할줄 아는 언어라고는 C와 PHP 밖에 없는 학생입니다.
(C도 잘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아주 기본만 압니다.)

그런데 당장 JAVA를 일정 수준으로 단기간에 만들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책을 한권 근처에서 구했는데 책 이름이

Quote:

JAVA Programming Bible Ver.2 영진출판사 (2000년)

입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공부해도 될까요? 지금 JDK 버젼이 상당히 높던데(이책은 JDK 1.2 기준)
이책을 보고 공부해도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책이 아니다 싶으면 다른책을 구해볼 생각인데 적당한 책을 추천해주세요
(참고로 객체에 대한 개념도 안잡혀 있습니다.)

음... 또 XML부분을 많이 다뤄야 되고 SVG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SVG는
BATIK을 사용할 예정인데 적당한 메뉴얼이 전혀 없는것 같습니다.

혹시 Batik써보신 분 참조할 만한 자료 있으시면 조금만 나눠주세요

그리고 현재 개발 툴은 JBuilder 2005를 사용하고 있는데 (학교 라이센스....)
JBuilder을 사용할 줄도 모릅니다. 적당한 사이트나 책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쓰고 보니 부탁하는게 조금 많군요.... 그래도 혹시 정통하신분 답변 좀.... :oops: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이클립스 훕 ^0^
이클립스에 스윙빌더나 아니면 다른 위젯 디자이너 하고 옥시즌 XML 에디터정도 설치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비주얼 에디터나 제이빌더 느려요.
스윙빌더나 옥시즌 XML에디터는 트라이얼 버전 구할수 있을겁니다.
제가 본 기초서적은 J2SE 5.0 프로그래머를 위한 자바2를 봤습니다.홍릉과학 출판사라고 이름은 별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내용은 초보를 위해서 설명이 상세하게 되어 있는 편입니다.도서관에서 한번 둘러보고 선택하셔도 될듯 합니다.
이클립스 툴에 관해서는 제이랩에서 책이 한권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이클립스와 그리고 SWT 플러그인 제작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을 겁니다.보시면 이클립스에 관해서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인생이란게 다 그런게 아니겠어요....? 뭘(?)
http://schutepen.egloos.com

moonrepeat의 이미지

JBuilder이 느리다고 하던데 학교 전산실 컴이 워낙 빵빵해서 아직 느린지 모르겠습니다. :D
(CPU : Pentium4 3.0G, RAM : 512Mbyte 참고로 컴퓨터와 관련없는 과입니다.)

그리고 처음에 이클립스 쓸려고 했는데 JBuilder로 하라는 상부 지시에 의해서.... :oops:

삽질은 계속되어야 한다....... 쭉.........

leigh의 이미지

객체에 대한 개념이 없으시다면,

"Head First Java" 요 책이 적당해 보이는군요.

다른 자바 책들은 무조건 문법부터 시작해서, 정말 생초보라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