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3에서 맥오에스가 돌아간다...?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소니의 차기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3에 탑재되는 셀 프로세서가 애플의 맥오에스 X 타이거를 지원할 가능성이 제기 되었다.

소니의 영국 사이트에서 먼저 플레이스테이션3의 판촉을 목적으로한 정보에 따르면 오퍼레이팅 시스템에 대해서도 아직은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다.플레이스테이션 3에 탑재된 셀 프로세서는 리눅스나 애플의 타이러등 여러가지 시스템을 지원할수 있다.라는 의견을 내비췄다."The operating system has also yet to be clarified. The integrated Cell processor will be able to support a variety of operating systems (such as Linux or Apple's Tiger)."

 셀프로세서는 아이비엠 파워칩을 베이스로 설계되어 있고 현행 맥에 채용되어 있는 파워피씨칩과는 형제관계에 있다.이렇게 때문에 맥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한때 맥 오에스 X를 셀에 대응시킬 가능성 관한 논의가 분분하였으나 6월경의 애플이 인텔 프로세서로의 전환을 발표한 일로써 이 가능성을 한번에 사라져 버렸다.

이 뉴스를 최근에 보도한 애플인사이더는 셀 프로세서에 의핸 맥오에스 x서포트가 맥등 플레이스테이션 유저에 있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가는 현시점에서 알수 없다고 전하고 있다.
출처:야후제펜

highwind의 이미지

=====================================
http://timothylive.net

jongwooh의 이미지

엑박에서는 윈도우를 돌리고, 엑박360에서는 맥OS를 돌리고~

게임기가 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하드를 내장하게 된다면 하드웨어적으로는 사실상 컴퓨터와 다른 점이 거의 없으니...

you must know the power of dark side.

다크슈테펜의 이미지

jwhan wrote:
엑박에서는 윈도우를 돌리고, 엑박360에서는 맥OS를 돌리고~

게임기가 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하드를 내장하게 된다면 하드웨어적으로는 사실상 컴퓨터와 다른 점이 거의 없으니...


엑박 360하고 플스 3는 이미 스펙에 나와 있는데로 하드 내장입니다.그리고 게임기에 보통 악세사리로 모니터 컨버터 공급합니다.과거 게임기를 인터넷 단말기로 사용할것을 생각한것은 세가 였습니다.일본에서는 일반 피씨 보다는 게임기가 더욱 보급이 많이 됬으니 게임기를 단말기로 사용해서 수익을 확보하자고요 그래서 드림캐스트를 구입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모뎀과 그리고 별도 판매 랜카드 기본 소프트웨어로 웹브라우저가 공급됬습니다.생각이외로 짭짤했다고 합니다.세가 드림캐스트를 이용해서 웹브라우징을 하고 그곳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이게 플스2나 엑박에서는 개념이 확대되서 온라인 게임을 위한 단말기로 발전했지요.이제 플스3나 엑박 360에서는 범위가 더욱 방대해질테니 놀랄일도 아니지요.

인생이란게 다 그런게 아니겠어요....? 뭘(?)
http://schutepen.egloos.com

budle77의 이미지

PS3를 살 이유가 하나 더 늘었네요. ^^

만약에 Mac OS X가 설치된다면 Apple로서도 좋은 파트너가 되지 않을까요?
PS3 대당 라이센스비용만으로도 좋은 수익이 되지 않을까요?

coyday의 이미지

문제는 애플이 소니에 의존적이거나 또는 소니가 애플에 의존적으로 갈 확률은 무척 낮아 보인다는 겁니다. 두 업체 모두 공히 좋아하는 독자노선이라는 게 워낙에 강해 보여서리..

PS3에서 맥오에스가 도는 게 사용자들에겐 별 의미가 없어 보이기도 하구요.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죠커의 이미지

다크슈테펜 wrote:
일본에서는 일반 피씨 보다는 게임기가 더욱 보급이 많이 ㅤㄷㅚㅆ으니 게임기를 단말기로 사용해서 수익을 확보하자고요 그래서 드림캐스트를 구입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모뎀과 그리고 별도 판매 랜카드 기본 소프트웨어로 웹브라우저가 공급ㅤㄷㅚㅆ습니다.생각이외로 짭짤했다고 합니다.세가 드림캐스트를 이용해서 웹브라우징을 하고 그곳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그런가요? 가끔 드캐 전용 홈페이지를 지원하는 경우는 보았지만 MS는 실패한 사업이라고 진단하는 것 같던걸요. 개인적으로 생각해봐도 적어도 수익성 면에서는 회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