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64 베이스로 서버 짤려고 하는데요 ..도움좀 주세요

kranian의 이미지

amd64 베이스,
하고 메인보드랑.

전원을 좀 도움주세요..

jachin의 이미지

서버로 AMD64 를 쓴다고 해서 메인보드가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고급형 메인보드의 경우 SCSI 컨트롤러를 내장한 보드도 있고, 핫 스왑을 지원하는 무시무시한 제품도 있습니다. 다만 서버를 최대 스펙으로 만들경우 필요하다는 것이지 별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SCSI 하드디스크를 쓰지 않으신다면 요즘 보편화된 SATA 방식 하드디스크로 사용해도 되니, 메인보드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은 가격이 높은 메인보드들을 사용하세요.

요즘 AMD64는 PCI Expressx16 을 이용한 SLI 기능이 타겟이니, 그러한 부가기능없이 심플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고요.

하지만 서버용이라면 Opteron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요. 24x 제품 가격도 거의 많이 떨어졌고, MSI K8D Master3-133 LEADERS 라는 제품은 가격과 서버로서의 기능으로도 만족할만한 스펙을 갖춘 메인보드이니까요, 메모리 모듈의 압박만 아니면 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AMD64 제품보단 훨씬 비싸지요.)

하지만, Danawa 같은 곳의 답글에서도 보실 수 있다시피 Opteron 의 가격은 정말 바가지 그 이상입니다. 일본에서의 수급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비싼 프로세서로 인식되고 있는지 가격대가 묘하게 높습니다. -_-;

일반 AMD64 싱글프로세서를 쓰시겠다면 기가바이트 사나, Abit 사 제품을 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