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Management Tool 뭐가 좋을까요?

softdie의 이미지

개인이나 소규모 단체에서 뭔가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일이 빈번해지면
관리하는데 프로그램의 힘 없이는 한계가 있더군요...
그래서 프로그램을 찾아 볼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나요?

예전에 제가 찾아 봤을때는
Gforge 와 savane을 이 유명한거 같던데요..

Gforge는 워낙 물려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능숙하지 못한 사람이 잘 설정해서 쓰는데 꽤나 부담스럽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Savane은 debian 페키지가 아니더군요...
단순하고 괜찮았던거 같기도 하고 아직 개발중인지.. 설치중 발생한 문제에 대처 하는게 한계가 있었던 걸로 기억 합니다..

Source Forge 가니 이것저것 프로그램이 나오긴 하던데 워낙 많아서 감을 잡기도 힘들고...

써보신 프로그램 경험담이나 기타 알고 계신 정보 있으면 말좀 해주세요 ㅠ,.ㅜ

아.. 그리구 그냥 단일 프로젝트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하시는 분도 계시던데요.. 이왕이면 종합이였으면 좋겠습니다`^^:

whitekid의 이미지

여러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들을 검토해보고 도입해보려고 했지만, 현재 시스템과 맞지 않는 부분도 많고, 그렇다고 그걸 고쳐사용하기도 거시기하고... 그래서 결국은

버그질라, 위키(모인모인), cvsweb을 연결해서 수동으로 합니다.

위키위키에다가 프로젝트 페이지 만들어넣고, 간단히 모인모인 매크로로 버그질라 데이터베이스 접근해서 전체 진행상황 파악하고, 문서는 위키위키로 관리하고 그렇게 하고있습니다.

What do you want to eat?

Tony의 이미지

버그질라, 위키(모인모인), cvsweb을 연결

이면 딱 trac이네요. cvs대신 svn을 쓴다는 것만 제외하면 한큐에 끝납니다.

whitekid의 이미지

Tony wrote:
버그질라, 위키(모인모인), cvsweb을 연결

이면 딱 trac이네요. cvs대신 svn을 쓴다는 것만 제외하면 한큐에 끝납니다.


trac은 다중 프로젝트를 지원하지 안습니다. (향후에는 지원 계획이 있는거 같던데....) 그래서... ^^;

도큐먼트에 보면 mod_rewrite를 이용해서 어떻게 하라는 내용이..

What do you want to eat?

neosphere의 이미지

trac의 mod_write 설정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3개의 프로젝트를 설정해서 쓰고 있는데, 정말 편리하더군요. 강추 입니다.^^

Gentoo. Bioinformatics, Protein Inter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