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스타워즈 이야기 - 질문
글쓴이: wonny / 작성시간: 월, 2005/06/06 - 7:12오후
많은 포스팅들이 있었지만, 지겹게 또 스타워즈 이야기를 한번 꺼내봅니다.
ep 1, 2 와 clone war 1, 2편, ep 4, 5를 본 뒤 ep3를 토요일 보았습니다. 이렇게 몰아 보다 보니, 오비완의 'I got a bad feeling about this' 대사나 요다의 'find him, we must' 같은 도치 구문이 아주 귀에 박혀 버리네요...
그런데 ep3을 보고 나서도 몇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1. 이전에도 어떤 분께서 질문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왜 루크의 uncle인 오웬은 ep4에서 R2D2를 알아 보지 못했을까요.
2. ep1, 2, 3에서 오비완과 R2D2는 함께 임무를 수행합니다만, 왜 ep4에서 오비완이 R2D2를 보고 루크에게 이런 드로이드를 가진 적이 없다고 하는 건가요.
3. ep4에서 다쓰 베이더와 싸우던 오비완은, 다쓰 베이더를 루크를 발견하는 것을 보고는 싸우려는 의지 없이 바로 베이더에게 죽어버리는데 왜 그러나요.
Forums:
다른 건 모르겠고...3번만..
제 생각에는 다스베이더와 루크를 만나지 못 하게 하고
루크무리들을 도망 보내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비완이 사라지지 않고 다스베이더와 계속 싸우고 있었다면...
루크도 탈출할 생각을 하지 않고...싸움을 돕기 위해서 뛰어들었을 겁니다
루크+오비완이라 하더라도 다스베이더에게 승산이 없었을테고...
적진 한가운데라서 클론부대도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결과적으로 레아공주까지 탈출에 실패했겠죠.
그리고 루크와 다스베이더가 직접 붙었다면...다스베이더가 눈치를 챌
가능성도 크고...그러면 루크가 어둠에 빠졌을 가능성도 크겠죠.
There is more than one way to do it...
1. 아마도 C3PO를 말씀하신 거겠죠? ep2에서 보면 아나킨이 만든
1. 아마도 C3PO를 말씀하신 거겠죠? ep2에서 보면 아나킨이 만든 C3PO는 타투인에 남아서 아나킨의 어머니 집에 있었죠. ep5에서 한 솔로 일행이 구름 행성 베스핀에 도착하고서, C3PO가 어떤 방에 잘못 들어갔다가 레이저를 맞고 고철로 부서지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 때 방에 들어가기 직전에 C3PO와 거의 비슷한 로봇이 나오는 것을 봐서는 (제 추리로는) 이미 그런 형태의 로봇이 은하계 곳곳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그러니 오웬 아저씨도 돌아온 C3PO가 예전의 C3PO라는 것을 모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면, 루크가 그냥평범하게 농사꾼으로 살도록 하고 싶었기에, 크게 놀랐으면서도 모른척 한 것일수도 있겠고요. (ep4에 보면, 루크는 평범하게 타투인에서 살게만 하는 아저씨에게 불만이 많습니다.)
2. 루크에게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예전 R2D2와 함께 루크의 아버지와 함께 제다이 기사로서 은하계 여기저기를 다녔다는 사실을 숨기려고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은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
3. 요다에게서 들은 수련 방법을 다 깨우쳤으니, 육신을 벗어나 '영(靈)'으로 루크를 도와 루크가 제다이 기사가 되는 것을 돕기 위해서 '자살'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저도 열렬한 스타워즈 팬이었습니다. 어릴때 (초등학교 3학년때쯤) KBS에서 방송했던 ep4를 녹화해서 거의 100번은 봤을 겁니다. ep4는 대사를 거의 외울 정도로 봤었죠. 나중에 디지털로 복원해서 다시 개봉했을 때 극장에서 보니, 몇몇 대사는 정말로 기억이 나더군요. 스타워즈의 숭배자의 관점에서 본다고 해도, 나중 것을 먼저 만들고 처음 것을 이어 붙이면서 아무래도 이음새가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몇몇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위와 같이 어떻게든 그걸 이해해주려고 생각하는 부류입니다. ^^ 참고로 저도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ep6에서 제국군의 발전소를 파괴하기 위해서 루크 일행이 엔도 행성에 있을 때, 루크가 레아에게 둘이 쌍동이 남매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그 이야기를 하기 전, 루크가 레아에게 자신은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없다고 어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해달라고 하자, 레아는 자기 어머니는 자기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으며 늘 친절하신 분이지만 늘 슬픈 얼굴이셨다고 합니다. ep3에서 파드메는 루크와 레아를 낳자마자 죽으니 이것도 아귀가 안 맞죠. 하지만, 저는 이해심을 십분 발휘하여 레아가 말한 돌아가신 어머니는 자신을 대신 키워준 베일 오가나의 부인일 것이라고 생각하렵니다.
Re: 또 스타워즈 이야기 - 질문
에피소드4에 비루어
루크 주변에서 절대로 아버지의 이야기와 과거 이야기는
금기시 되었고, 루크의 모험또한 제국에 노출될 수 있기때문에 못하게 되었기에 1번과 2번에 대한 행동이 발생한듯 싶습니다.
일부러 벤 케노비 에게 까지 피하려 했던 오웬 삼촌의 모습을 보면요.
3번 문제는 이번 에피소드3에서 해결되지 않았나요?
그만큼 오비완은 수련을 했다는 것이고.
준비를 해왔다는 것이겠죠.
http://showbox.egloos.com
Re: 또 스타워즈 이야기 - 질문
1. R2D2 나 C3PO 는 일종의 양산형 모델입니다. 스타워즈 씨리즈 전체에서 보면 꽤 여기저기서 많이 나옵니다. 너무 많다보니 못 알아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오비원이 소유했던 모델은 R4 모델입니다. 그러니... R2D2 는 소유하지 않았었고, 루크에게 이런 드로이드를 가진 적이 없다고 말한 것도 틀릴 건 없을 것 같습니다.
3. 오비원은 다쓰 베이더에서 육체가 죽어서 영혼으로 남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 루크에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 아마... 그러기 위해서 싸움을 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워즈 1, 그러니깐 에피소드 4 에서 보면 다쓰 베이더가 오비원을 light saber 로 베지만, 육신은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영화상에서 육체가 없어지면서 영혼으로 남게된다.. 뭐 이렇게 표현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