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kldp에 서버가 추가되면 위키 호스팅 지원했으면 좋겠습

vj1974의 이미지

크게 무리가 없다면 위키 한개를 설치해놓고? 모니위키로 다중위키를 구성해서 개인 위키처럼 만들어서 쓸수 있게 하면 어떨까요?
그럼 백과사전처럼 내용이 방대?해질것도 같은데요.-_-

아니면 위키만 지원하는 20mb정도 되는...위키호스팅이라도 지원하는게 어떨지.....백업은 각자 알아서-_-;하면 되니;;

그럼 검색엔진처럼 위키에서 검색하면
---------------------
사용자 이름1 : 날짜 : 등드으등
---------------------:
내용출력 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
: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
:샬라샬라샬라샬라
---------------------
사용자 이름2 : 날짜 : 등드으등
---------------------:
내용출력 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
: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샬라
:샬라샬라샬라샬라

이런식으로 출력하면 누구 위키에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통합검색도 될테고 말이죠... 커뮤니티도 강화될것 같고... 음.. 어떤가요-_-??

joohyun의 이미지

지금도 kldp위키는 존재 합니다.
다만 이 wiki는 개인을 위한 wiki가 아닌, 모두를 위한 위키죠..

vj1974님께서 말씀하신 wiki에 대해서, 그 wiki를 구성하는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봐야 할것같습니다.
wiki의 내용을 개인 중심으로 하게 된다면, 그 wiki가 꼭 kldp안에 들어 있어야 할지 의문이 생기기도 하네요,
서버, 라인을 원조받아 사용하는거라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보다, 모두의 것으로 하는것을 원칙으로 해야 하지 않을 까요?

wiki라는것 자체가 워낙 자유자재 flexible한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개인을 위한 용도로 무언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예전에도 이야기가 나왔었던 blog가 더 필요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개인 계정에 blogmeme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괜찮더군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blogmeme의 라이선스 라던지 여러가지 문제로 쉽게 될문제는 아닌것 같지만요.

재수생
전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