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school이 법인화되었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phpschool이 법인화되었네요.

공지사항에도 떴습니다.

==========
2005년4월20일자로 주식회사 PHPSCHOOL이 설립되었습니다. 1998년 처음으로 서비스가 개시된 이래 정진호님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사이트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고생을 하셨기에 지금의 PHPSCHOOL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회사 PHPSCHOOL을 운영하고자 하는 저희들은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중인 현역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입니다. 2005년 4월 8일에 일본 동경에도 주식회사 PHPSCHOOL (http://phpschool.jp)이 설립되었습니다. 저희는 한국과 일본 뿐만 아니라 가까운 장래에 중국과 캐나다에도 주식회사 PHPSCHOOL을 설립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PHPSCHOOL은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PHPSCHOOL은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정보제공,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개발자를 위한 해외 취업 그리고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정진호님이 처음 목적하였던 사이트의 본질을 훼손할 생각은 없습니다. 법인으로서 영업활동에 필요한 최소한의 영리성을 가지게 되겠지만, 많은 분들이 염려할 수 있는 영리만을 추구하는 사이트로 운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PHPSCHOOL을 지금과 같이 개방형으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최소한의 관리를 위해 필요에 따라서는 회원제를 도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회원제를 통해 좀 더 성숙된 커뮤니티, 필요한 정보와 지식이 잘 정돈되어 있는 커뮤니티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회원제에 대한 적절한 방법과 절차 그리고 개인에 대한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장하는 문제 등은 회원 여러분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진호님은 이 사이트의 창립자로서, 지금까지 사이트를 이끌어 오셨던 PHPSCHOOL 교장 선생님으로서 계속 저희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저희들을 지켜봐 주시고, 한국의 PHPSCHOOL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가장 대표적인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트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

사람들의 반응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누군가 책임을 지고 싸이트를 운영한다면 결과적으로는 더 좋게 될듯.

이한길의 이미지

문득... 궁금한게...
kldp의 페이지뷰보다 phpschool의 페이지뷰가 더 많나요?
phpschool의 공지에 관리자가 단 꼬릿말에 보니까 아래와 같더라구요..

Quote:
PHPSCHOOL은 페이지뷰나 일일방문자수에 있어서 이미 개인이 관리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있습니다.

아무튼 더 좋아졌으면 합니다만...
예전에 열띤 토론도 하고... 도움도 많이 받다가...
방문자들의.. 머 한 태도때문에.. 발길을 끊은지 오래된 사이트에 대한 소식이..
뭔가...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
먼저 알게 된 것을 알려주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http://hangulee.springnote.com
http://hangulee.egloos.com

khris의 이미지

PHPSCHOOL의 관리가 어려운것은 규모보다도 방문자들의 ... 한 태도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전에 PHP배운다고 도움 많이 받았었는데...
어찌됐건간에 잘 됐으면 좋겠군요. :roll:

───────────────────────
yaourt -S gothick elegant
khris'log

wangsy의 이미지

이한길 wrote:
문득... 궁금한게...
kldp의 페이지뷰보다 phpschool의 페이지뷰가 더 많나요?

별로 믿을만한 자료는 아니지만...
Navvy(www.rankey.com)의 기준에 의하면, KLDP는 531위, PHPSCHOOL은 145위 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운영자 가 입장표명을 했군요.

http://phpschool.com/bbs2/inc_view.html?id=122&code=notice

글을 읽다보면, 개인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들이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볼 수 있네요.

어떻게 보면 KLDP 도 전혀 무관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개인의 힘으로는 점점커지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기는 쉽지않은 문제일테니까요.

"오픈커뮤니티들이 적절한 수익모델로 이어질 수 있다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

다만, 운영자 분의 대응방식은 썩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어려움이 있다면, 공론화해서 같이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그점이 안타깝네요.

khris의 이미지

운영자 해명글에달린 리플 참 가관이군요
요즘의 유행은 상용화 욕하기인가요?
돈얘기만 나오면 삐딱하게 바라보는 유행은 도통 이해가안가네요

───────────────────────
yaourt -S gothick elegant
khris'log

mycluster의 이미지

정진호씨 드디어 돈버나요? ^^
얼굴 못본지가 벌써 한 4년째 되어가는구만요... 어쨌던, 생각하는 의도대로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