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처럼 쓰레딩 형식으로 주고 받은 메일을 묶어서...
글쓴이: ulsiguya / 작성시간: 수, 2005/05/04 - 1:10오후
작은 질문 하나 합니다...
G-mail처럼 쓰레딩 형식으로 주고 받은 메일을 하나의 메일로 묶어서 보여주는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없나요?
혹시나 해서 천둥새를 설치해봤는데, 그런 기능은 없는지 못 찾겠습니다... :?
전 그게 좀 편리해서요...
그리고... 혹시 G-mail 처럼 label을 붙이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제가 G-mail을 너무 좋아하는건가요? :oops:
혹시 아시는 분 부탁합니다...
Forums:
우선 클라이언트에서 찾는 것 보다 서버 쪽에서 찾는게 더 좋을 지도 모르
우선 클라이언트에서 찾는 것 보다 서버 쪽에서 찾는게 더 좋을 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POP3기반 서버같은 경우에는 제가 알기로는 서버상에서 편지함 만들고 하는 기능이 없는 것 같더군요.RFC명령을 뛰엄뛰엄봐서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IMAP서버의 경우 서버상에서 메일함을 만들고 관리하는 기능이 있으니까 이거와 연동되는 이멜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사용하시면 아마 원하는 답을 얻을수있을것 같습니다.
인생이란게 다 그런게 아니겠어요....? 뭘(?)
http://schutepen.egloos.com
서버를 건드릴수 없는 상황이라면...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것이 아니라면, 이메일 클라이언트 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제 생각엔, 수신된 메일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화면에 뿌리는 방법에 관한 문제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쓰레딩이든, Label이든...
잘 못 알고 있는건가요? :shock:
mutt에서 아마 지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레이블 기능이라면, 비
mutt에서 아마 지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이블 기능이라면, 비슷한 기능이 evolution에 있습니다. virtual folder기능이요.
저도 구독하는 메일링 리스트가 몇개 있어서 gmail의 쓰레드 묶음에 빠
저도 구독하는 메일링 리스트가 몇개 있어서 gmail의 쓰레드 묶음에 빠져버렸습니다.
하루에 200통 가까이 오는 메일링들이 깔끔하게 정리되니 보기도 편하고 좋더군요.
gmail을 쓴지가 1달정도 되는데 그 전에는 Outlook 2003을 사용했었습니다. label은 현재로서는 gmail의 독특한 기능이라 똑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클라이언트는 없는 것 같지만, outlook의 필터를 쓰시면 비슷한 효과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편지함의 정렬기준에서 대화를 기준으로 정렬하시면 쓰레드별로 보여줍니다. 나름데로 gmail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이것도 사용하기는 편하구요.
그래도 gmail의 기능들이 더 맘에 드는군요.
---------
Byeongweon Moon
http://tasy.jaram.org/blog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에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opera에 내장된 메일 클라이언트에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연관된 메
opera에 내장된 메일 클라이언트에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연관된 메일을 자동으로 쓰레드로 묶어주죠. 펼쳐서 볼 수도 있구요.
gmail처럼 내용이 한번에 다 나오는 건 아니고, 마치 게시판에 답글 달듯이 처음 메일의 밑에 착착 붙습니다. 접었다 펼쳤다 할 수도 있구요.
레이블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그보다는 필터 기능이 gmail의 레이블에 가깝습니다. 오히려 gmail의 레이블보다 똑똑하죠.
필터들끼리 계층구조를 만들 수도 있고, 규칙을 만들어주는 것 외에 자동으로 유사한 메일이 오면 필터에 넣어주기도 합니다. 데이터가 어느 정도만 쌓이면 꽤 정확하게 넣어주더군요.
음.. 지금부터는 광고입니다.
다운로드를 추천하는 사람에게 정식버전을 주는 제도가 생겼더라구요. :D
opera를 사용해보고 싶으시면 http://my.opera.com/beila/affiliate/ 여기로 들어가보세요. 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