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에서 ftp를 볼때 한글이름의 파일이 깨져보이는 문제..
글쓴이: beprog / 작성시간: 목, 2003/02/06 - 4:26오전
레드햇80에서 proftpd로 ftp server를 돌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ftp에 올려놓은 한글이름의 파일입니다.
외부에서 접속했을때(Windows MSIE의 경우) 한글이름의 파일이 잘 보입니다.
하지만 서버의 콘솔 상에서 모질라로 접속해보면 한글이름 파일은 산산조각이 나서 보입니다. 또 IP마스커레이드로 연결된 다른 리눅스 호스트에서 접속했을때도 부서져나옵니다.
시스템설정->language는 한국어 쓰고 있구요. 한텀 실행하면 한글입력 잘 됩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그리고 이건 평소에 계속 궁금했던건데요. 파티션을 마운트해서 쓰면 항상 lost+found 폴더가 하나만들어지던데 이건 왜 만들어지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걸 없애도 되는지 이름을 바꿔도 되는지 퍼미션 손대도되는지 등등도 궁금합니다.
Forums:
Re: mozilla에서 ftp를 볼때 한글이름의 파일이 깨져보이는 문제
단순히 폰트 문제는 아닌지요? 해당 페이지에서 소스보기를 해서 문제점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지 생각합니다.
파일시스템을 언마운트하지 않고 시스템을 종료했다거나 할 경우에, 다음번 부팅시에 파일시스템 무결성을 점검하게 됩니다. 이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디렉터리이니 지우시더라도 또 언젠가 필요하게 되면 생성됩니다. ext3 이나 xfs 같은 저널링 파일시스템을 사용하시면 이런 현상은 없어집니다. (다만 파일시스템 변경은 신중하게..)
War doesnt determine whos right, just whos left.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