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자바책 좀 추천해 주세요.. ㅜ.ㅡ

june의 이미지

뜻하지 않게 자바를 해야할 위기에..

자바책 추천 좋은걸루다가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zepinos의 이미지

최근에 Head first Java 란 책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초급용이라고 생각합니다.
Thinking in Java 도 봤었는데...전 도통 감이 안오더군요.
중급 이상의 개발자라고 생각하시면 Thinking in Java 쪽이 더 좋을지도... 8)

litdream의 이미지

Thinking in Java 는 책이 온라인에 공개되어있는걸로 압니다.
안읽어봤습니다만, 평은 좋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삽질의 대마왕...

sDH8988L의 이미지

Java의 어떤 분야를 하시려고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초보시라면, 역시 BEGINNING JAVA 2 SDK 1.4 EDITION 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OOP의 개념부터 Java의 language적인 특성까지 아주 쉽게 써주었죠...

저자인 아이버 호튼이라는 분은 Beginning 시리즈를 많이 쓰시기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원서는 Wrox 출판사에서 찾으시면 바로 나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문화사에서 번역하여 출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당히 유명한 책이죠... 전세계적으로...

PS.
아마 BEGINNING JAVA 2 SDK 1.5 EDITION 이 나올 지도 모르겠네요... 아이버 호튼은 항상 JDK가 새로 나오면 책도 그에 맞춰 새로 썼으니까요. 그러나 Java의 기초를 배우시려는 목적이시라면 뭘로 해도 상관은 없을 거라고 봅니다.

chocoheim의 이미지

소설같은 자바요.
초보용으로 딱 좋습니다.

WaitplzplzWait

atie의 이미지

이전에도 여기에 썼었던건 같은데...

자바 (Java 2) 의 기본을 잡으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오래되었긴 하지만, 이 책을 권하고,
A Programmer's Guide to Java Certification
by Khalid A. Mughal, Rolf W. Rasmussen

고급 프로그래머가 되고자 하면, 이 책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Effective Java Programming Language Guide
by Joshua Bloch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kwon37xi의 이미지

아이버 호튼의 Beginning Java 한글판과 Effective Java 를 추천합니다.

굳이 영문판 찾을 필요는 없을겁니다. 좋은 책만큼 번역도 잘돼 있습니다.

Effective Java의 경우 번역판이 두개가 있는데요, 그 중 먼저 출시된 번역판은 한국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나중에 출시된 번역판은 잘 번역되어 있습니다.
Effective Java는 초보자용이 아닙니다.

서지훈의 이미지

대림 출판사의 "inside java 2 프로그래밍" 이게 제가 본 자바 관련 책 중에선 시작하시는 분한테는 가장 알맞을듯 하네요.
적절한 예와 배경에 대한 설명까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책은 자신이 보는 스타일과 맞아야 하니깐 위에 나열된 것들도 한 번 쭉 보신 후에 선택을 하시길 ...
처음 책을 잘못 선택하면 그것과는 쫑나는건 흔한 일입니다.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june의 이미지

아. 그렇군요.. 다시 서점 나들이를~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모두 건승하셨기를.

커피는 블랙이나 설탕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