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3(페도라 core 3) 최초 설치시 설정에이전트 뜨는게 너무 더딥
글쓴이: joodh / 작성시간: 수, 2005/03/30 - 2:54오후
페도라 코어3... 서버용으로 X빼고 그냥 설치하니 맨페이지나 각종 메시지들이 한글로 안나오고 해서, 다시 X포함해서 재설치하는 중입니다. 설치다하고 재부팅할 때에 setup agent가 떠야하는데 그냥 화면에서 마우스포인터하나 빼고 오랫동안 아무런 변화가 없기에 2번더 재설치 했답니다. 그런데 10분 기다리니까 겨우 "환영합니다"화면이 뜨면서 설정 에이전트가 뜨네요. 그것도 모르고 2번이나 재설치했는데... 그나마 빠른 컴인데도... X윈도우...하드디스크 수명단축시키는 귀신이 아닌지 모르겠어요...으으으...
그리고, 최초 X윈도화면에서 사용자로그인을 하면 빈화면에 아날로그 시계하나 뜨고 터미널이 하나 뜨는데 요넘의 화면높이(세로크기)를 조정을 못하겠네요. 터미널 창 아랫부분이 안보여서요. 요넘을 어떻게 줄일 수 없을까요? 그리고 매번 들어올 때마다 같은 화면이던데 창크기가 바뀐 상태로 시작할 순 없을까요?
Forums:
FC3 의 문제가 아니라..
저는 그런 문제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잘은 모르지만..
2002년에 구입한 펜4(CPU는 2.8로 업했지만..)로도 그렇게는 안걸리거든요..
컴터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양이 안되시는듯...
페도라 생각보다... 사양 엄청 많이 먹습니다. 아날로그 시계 뜬다고 하는거 보니까요..
진짜 기본적인 X만 까신것 같은데요.. 편의성은 그렇게 기대하지 마세요.
편의성 기대하실려면 그냥 왠만한 X 팩키지는 까셔야...
페도라 만세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