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겸한 무료 인터넷 전화「다음-스카이프」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요즘 나오는 것들은 예전의 것들보다 쓸만한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것들은 품질이 상당히 안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요.

http://zdnet.co.kr/review/software/desktop_sw/0,39024849,39133727,00.htm

Quote:

한때 국제전화를 공짜로 쓸 수 있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가 눈길을 끌었다. 인터넷 붐을 타고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새롬기술의 다이얼패드가 그랬다.

다이얼패드는 우리 나라는 물론 미국에서까지 무료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뒤 수많은 별정 통신 사업자가 IP폰과 인터넷폰 등 무료 인터넷 전용 전화기를 내놓으면서 인터넷 전화는 기존 유무선 전화 시장 PSTN을 크게 위협할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도 잠시, 인터넷 전화는 처참하게 참패하고 말았다. 통화 품질이 열악했기 때문. 이제 다시 등장한 인터넷 전화는 예전의 오명(?)을 씻기 충분해진 것처럼 보인다.

전 세계 165개국에서 22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스카이프(Skype) 서비스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시작한 다음-스카이프를 통해 2세대 인터넷 전화를 만나본다.

...
...

정태영의 이미지

vo-ip 에 사용하는 코덱과 같은 코덱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은 상당히 좋다고 들었습니다 :)

또한 맥과 리눅스 윈도우를 모두 지원하고 있고..
파일전송도 깔금하고 빠르게 잘 된다는군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peterpan의 이미지

저 기사대로라면 다움 메신저 사용자가 타 스카이프 사용자와 음성대화가 가능하다는 말인데 스카이프 자체도 문자메신저 기능도 있고(별로이긴 하지만) 별 차이가 있나요?
스카이프 자체 제공 버젼은 윈도우,윈도우CE,리눅스와 맥까지 제공하는데 스카이프 사용자가 다움 메신저 사용자에게도 가능할거 같은데
아마도 다움은 이 사업에 뛰어들때 PC to Phone을 보고 나왔겠죠? 미국은 상당히 대중적입니다 스카이프 거의 모든 벤치에서도 압도적이고 음성 대화만 생각한다면 스카이프 강추!!
제가 원하는건 외부에서 skype나 기타의 VoIP솔루션을 이용해서 집전화로 다시 외부의 전화로 통화하는걸 원하는데 범용 솔루션을 찾기 힘드네요..

내가 XFS를 쓰는 이유는 오직 하나 not supported encase 조사할테면 조사해봐
Thy will be done in earth, as it is in NET
----- We Make Dream a Reality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스카이프는 확실히 좀전 것들과 다릅니다. 써보시면 그 위력을...
다음에서 최근에 돈 쏟아부은 것중에 유일하게 잘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yuni의 이미지

쓰고있는사람 wrote:
스카이프는 확실히 좀전 것들과 다릅니다. 써보시면 그 위력을...
다음에서 최근에 돈 쏟아부은 것중에 유일하게 잘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정보를 보고서 skype에 가보니, 리눅스용으로 데비안을 포함해서 여러 배포판으로 친절하게 나누어져있네요. 그냥 이걸 깔아서 쓰면 안되는 것인가요? 리눅스용으로 포딩될때 까지 기다리기 전에 말입니다.
엠에스엔 메신저 보다 음성의 품질이 월등히 좋다면 이것 상당히 유용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피씨 와 전화는 성공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요금을 보니 미국에서 한국으로가 3.7센트(세금포함) 입니다. 한국에서 장사하는 전화 카드도 분당 3~4센트 하지 않나요?
여기를 보니 오늘 배포판 별로 최종판을 내어 놓았다네요.
[url] http://news.zdnet.co.uk/software/linuxunix/0,39020390,39188034,00.htm[/url][/url]

==========================
부양가족은 많은데, 시절은 왜 이리 꿀꿀할까요?
=====================
"지금하는 일을 꼭 완수하자."

까나리의 이미지

http://www.skype.com/

스카이프 사이트에 들어가면 리눅스용 바이너리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전송을 윈도우-리눅스 해봤는데, gaim 보단 훨씬 빠르더군요 =3

yuni의 이미지

방금 우분투에 깔고 테스트 할 상대가 없어서 맨드레이크 10.0에다가 맨드레이크 10.1을 받아다가 깔고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통화품질은 잘 모르겠습니다. 마이크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이 너무 나빠서요. 그리고 윈도우 2000에도 깔아 보았습니다. 정말 파일전송 환상적입니다. 예전에는 방화벽 때문에 번번히 실패 하던 것이었는데. 속도도 다른 메신저에 비해 환상적입니다.

==========================
부양가족은 많은데, 시절은 왜 이리 꿀꿀할까요?
=====================
"지금하는 일을 꼭 완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