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빨간책도 GLUT로 설명하고 있고해서 여태까지는 OpenGL공부할때 GLUT를 썼는데, GLUT는 하드웨어가속을 지원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C로 리눅스나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짤때 지포스나 라데온같은 일반 그래픽카드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OpenGL가속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리눅스의 3d 가속 라이브러리라면 mesa 아닌가요? 그걸로 알고 있는데.
opengl 클론이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리눅스의 경우 X 윈도우에서 DRI를 제대로 설정해 주면 OpenGL 프로그램이 가속되어 지더군요.
glxinfo 로 보아서 다이렉트 렌더링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X 상에서 가속기능이 돌아가고 있다고 보면 될겁니다.
하드웨어 가속 설정하는 방법은 그래픽카드에 따라 문서가 있는 데.. 해당하시는 문서를 찾아서 보세요.
제 PC에는 nvidia 드라이버를 사용했고, 예전 부두밴쉬 PC는 http://dri.freedesktop.org 를 이용해서 해결했습니다.
Be Creative For Fun!!
GLUT 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얘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GLUT 가 하는 일은 GL 컨텍스트 초기화나, 기본 윈도우 생성 등을 좀더 쉽게 해주는 일이고, 그것을 위해 어차피 GL API 들을 호출하니까요.
가속기능을 사용하고 안하고는 개발자 관점에서 볼 일이 아니라, 시스템 환경이나 설정상태에 의존하는 것 아닐런지요. OpenGL 개발 취지 중 하나도 그런 것 (어떠한 환경에서도 호환성있는 출력물을 만들어낸다.)이었으니까요.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리눅스의 3d 가속 라이브러리라면 mesa 아닌가요? 그걸로 알고 있는데
리눅스의 3d 가속 라이브러리라면 mesa 아닌가요? 그걸로 알고 있는데.
opengl 클론이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가속기능
리눅스의 경우 X 윈도우에서 DRI를 제대로 설정해 주면
OpenGL 프로그램이 가속되어 지더군요.
glxinfo 로 보아서 다이렉트 렌더링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X 상에서 가속기능이 돌아가고 있다고 보면 될겁니다.
하드웨어 가속 설정하는 방법은 그래픽카드에 따라 문서가 있는 데..
해당하시는 문서를 찾아서 보세요.
제 PC에는 nvidia 드라이버를 사용했고,
예전 부두밴쉬 PC는 http://dri.freedesktop.org 를 이용해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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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OpenGL프로그래밍 할때 하드웨어가속 지원하는 방법
GLUT 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얘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GLUT 가 하는 일은 GL 컨텍스트 초기화나,
기본 윈도우 생성 등을 좀더 쉽게 해주는 일이고, 그것을 위해
어차피 GL API 들을 호출하니까요.
가속기능을 사용하고 안하고는 개발자 관점에서 볼 일이
아니라, 시스템 환경이나 설정상태에 의존하는 것 아닐런지요.
OpenGL 개발 취지 중 하나도 그런 것 (어떠한 환경에서도
호환성있는 출력물을 만들어낸다.)이었으니까요.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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