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온라인게임은 채팅에서 유래하오.
IRC....
IRC는 아니어도 기본적인 채팅을 만들어 보는것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있소이다.
...
그후, GUI연동이 들어가게 되오. 단순 채팅이 아니라 이젠, 게임프로토콜도 고려하게 될것이라고 생각하오.
...
어쨌거나, 종합예술이니, 잡다하게 알아야 하오.
좋은 성과 있기를 바라오.
* 특히, 보드게임이라면, 바둑이 좋소이다. igs가 보통 명칭이고(internet go server...--;), baduk(한국), go(일본), Weiqi(중국)으로 검색해보시길 바라겠소. 오픈 소스 서버도 구할수 있소이다. 클라언트도 ...
왠만한 통신, 그래픽 서적들을 전반적으로 두루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왠만한 통신, 그래픽 서적들을 전반적으로 두루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걍 서점가서 '게임만들기' 이런 책을 찾아보는게 빠르실 것같군요..
ㅡ_ㅡ;
모든 온라인게임은 채팅에서 유래하오. IRC....IRC는 아니어
모든 온라인게임은 채팅에서 유래하오.
IRC....
IRC는 아니어도 기본적인 채팅을 만들어 보는것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있소이다.
...
그후, GUI연동이 들어가게 되오. 단순 채팅이 아니라 이젠, 게임프로토콜도 고려하게 될것이라고 생각하오.
...
어쨌거나, 종합예술이니, 잡다하게 알아야 하오.
좋은 성과 있기를 바라오.
* 특히, 보드게임이라면, 바둑이 좋소이다. igs가 보통 명칭이고(internet go server...--;), baduk(한국), go(일본), Weiqi(중국)으로 검색해보시길 바라겠소. 오픈 소스 서버도 구할수 있소이다. 클라언트도 ...
[quote]모든 온라인게임은 채팅에서 유래하오. IRC....
절대동감입니다.
간단한 온라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간단한 채팅 서버/클라이언트의 모듈들이 "꼭" 필요하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