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프로그래머가 하는일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밝의 이미지

자바만 지금까지 약 4년 정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중 1년 + 반은 자바 쓴다고 하기엔 좀 어불성설인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JSP 코드에 HTML입히는 작업이 전부였기 때문이죠.

학교 다닐땐 그나마 자바로 다른것도 했던거 같은데 이젠 아득한 옛날일입니다.

요즘같이 HTML속에서 파묻혀서 살 바에야 좋아하는 자바 말고 다른 프로그래밍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자바는 너무 애착이 가는 프로그래밍 언어라서 떠나기가 아쉽군요.

그래서 질문인데 자바로 웹이나 SI를 하지 않는 그런 직종이 국내에 존재 하나요? :oops:

다즐링의 이미지

분명히 존재합니다;
JAVA SERVER PROGRAMMING 이라던가 등등..
( linux 와 자바의 조합은 현재 졸라리스와의 조합보다 빠를껍니다.. 클럭빨;)

다만 저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쓰겠습니다.

1. 일단 공수를 2배로 잡습니다.
2. 구글님을 통해서 신기술을 접목해볼만한 프로젝트를 찻습니다.
3. 복사하고 붙이고 써봅니다.
4.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합니다.
5. 1번으로 돌아갑니다.

=3=3
사실 HTML 까지 해야한다면
그건 디자이너의 몫이라고 생각됩니다.
적당한 템플릿엔진을 찻아서 디자이너에게 넘겨버리세요 =3

------------------------------------------------------------------------------------------------
Life is in 다즐링

스파이크의 이미지

단순히 질문에만 답변드리면,
SI랑 관련이 없다고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JavaCard라고 스마트카드에 JVM을 얹어서 화폐, 신용카드등의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일도 있습니다. 국내 여러 스마트카드 업체에서 하고 있을 거구요. 물론 대형 SI업체에서도 하고 있겠죠. 자바라고 웹만 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그냥 이런것도 있다는 정도로만 참고해주세요. :D

장비병 이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