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6 사용 자제"... 핀란드 통신규제국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1&article_id=0000051104&section_id=105&menu_id=105

Quote:

<아이뉴스24>

핀란드의 한 정부산하기관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E) 6 사용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AFP통신은 핀란드 통신규제국(FCRA)에서 MS IE 6 브라우저에 심각한 보안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사용 자제를 당부했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핀란드 통신규제국의 아시 하이노넨(Arsi Heinonen) 정보보안 담당관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6에 치명적인 보안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으며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는 모두 이 문제점에 노출돼 있다"고 말했다.

하이노넨 담당관은 "익스플로러 6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MS가 적절한 패치를 내놓을 때까지 브라우저 사용을 중지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번에 발견된 익스플로러 6 보안 결함을 겨냥해 '보프라'(Bofra)라는 바이러스도 출현했다. 보프라는 주로 이메일을 통해 스스로 유포되는 웜으로, 메일에 악성 소프트웨어나 첨부파일을 포함하지는 않고 다만 웹페이지 링크만 있다.

핀란드의 인터넷보안회사 F-시큐어의 카트린 토체바는 "컴퓨터 사용자가 일단 웹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특정 페이지가 나타나고 곧 컴퓨터를 감염시킨다"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withHUNI의 이미지

이룬 이룬 ... 그런데 한국은 모하남?
뉴스에도 아무런 말도 없네요 또 보안 불감증... :shock:
1.25 대란이 또 일어나는건 아닌지...걱정이네요... :cry:
이런 글을 보면 리눅스 쓰길 잘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lol:

Never say never......

ByB의 이미지

유독 MS 의존율이 전체적으로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IE 이외의 대안을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Internet banking, Shopping-mall 등은 대부분 IE 전용으로 만들어지다시피했고,
또, ms와 정부당국간의 끈끈한 유대관계 또한 그러한 발표를 못하도록 만들겠죠.

말 그대로 특별히 대안이 없는 것이 사실이죠.. :oops:

필란드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는지 모르겠지만요.

----------------------------------------------------------=>
Be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run for your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