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끝에 리눅스에서 윈도 개발환경 구축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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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 설치되어 있었지만, 바이너리로 받은거라 제가 직접 한번 컴파일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binutils, gcc 윈도용을 먼저 설치하고

libjpeg, libpng, zlib, freetype, SDL, SDL_image, SDL_ttf를 각각 컴파일했습니다.

많은 패키지들이 크로스컴파일링을 따로 지원안해줘서 직접 configure 스크립트나 Makefile을 수정하는 삽질을 했습니다.

하루종일 이짓만 했군요 -_-

하지만 어느정도 해놓고 결과물을 뽑아보니까 정말 기분 좋네요...

조금 있다가 directx 9.0 sdk도 한번 시도해 보렵니다.

lifthrasiir의 이미지

윈도우즈에서 리눅스와 같은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게 아닌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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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igun wrote:
윈도우즈에서 리눅스와 같은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게 아닌가요? :)

리눅스에서 윈도용 어플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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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bjo87 wrote:
조금 있다가 directx 9.0 sdk도 한번 시도해 보렵니다.

앗. 그러면 DirectX 도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까?

송지석의 이미지

jachin wrote:
babjo87 wrote:
조금 있다가 directx 9.0 sdk도 한번 시도해 보렵니다.

앗. 그러면 DirectX 도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까?

DirectX 어플이 빌드만 될 뿐, 실행은 안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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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지석 wrote:
jachin wrote:
babjo87 wrote:
조금 있다가 directx 9.0 sdk도 한번 시도해 보렵니다.

앗. 그러면 DirectX 도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까?

DirectX 어플이 빌드만 될 뿐, 실행은 안되지 않을까요?

VS에서 사용하는 헤더나 lib파일이 mingw에서 호환되기때문에 빌드도 잘 됩니다.

실행은.... wine나 cedega를 이용해야겠죠.

jongwooh의 이미지

윈도우로 옮겨서 실행하면 실행이 됩니까?

you must know the power of dark 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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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han wrote:
윈도우로 옮겨서 실행하면 실행이 됩니까?

당연하죠 :)

Necromancer의 이미지

wine으로 비주얼스튜디오 돌릴생각을 하고 있는데 될지 모르겠네요

pda 개발하는데 그넘의 빌어먹을 m$ wince... + mfc

(activesync 같은 역할 하는거는 커널에 있습니다. pda 동기화는 상대적으로 신경
덜 써도 되겠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p_teto의 이미지

mono나 portable .net을 사용해보는 건 어떠세요?

모노, 포터블 닷넷에 대한 성능테스트를 주제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조금 건들여 봤는데, 상당 부분이 잘 돌아 가더군요.

창조는 괴로움의 구원인 동시에 삶의 위로인 것이다.
그러나 창조하기 위해서는 그 자신의 괴로움이 따르면서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것이다. -니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