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대회에서는?
밑에 익스플로러에 대한 논의가 있어서 저도 몇자 적어 봅니다.
국제 기능대회는 이미 5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도 기술입국의 기치를 걸고 매년 지방대회 및 전국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특히나 2001년의 여름에는 서울에서 국제 대회가 열리기도 했었죠.
종목은 매우 다양하여 전기전자, 기계, 건축, 차량, 요리, 요업..... 계속 종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자쪽에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종목이 새로 생겼다고 하는데요....
그 대회가 개최되기 석달 전에 각 단체(고등학교, 사업체, 개인)에서는 참가 신청을 합니다. 그럼 약 두달 후에 종목별 준비물과 과제에 대한 개요가 적힌 우편을 보내 줍니다.
그 우편물을 보면 (제가 참가했던 컴퓨터 조립 종목의 경우.) 준비물 항목 중에 윈도우즈가 돌아가는 피씨를 지참해달라고 적혀 있습니다. 대개는 학생이 연습하던 컴퓨터겠죠^^
물론 학생들이 평소에 리눅스로 대회 준비를 할 필요도 있겠지만 주최측에서도 윈도우즈 외에 리눅스도 허용해줘야 출전자측도 엄두가 나지 않을런지...하는 생각이 듭니다. 형식적으로나마 당장 아무도 리눅스를 가지고 출전하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U코리아의 기치만 높이 새울게 아니라 이런 사소한 행정부터 고쳐나가야 하지 않을런지.... 아마도 기능대회 뿐만은 아니겠지요.
이와 유사한 경험을 가지신 분... 또 있으시겠지요? :? (익스플로러도 같은 경우겠습니다만.)
컴퓨터조립직종이라. 반갑습니다 :) 저때는... (95~6년도)
컴퓨터조립직종이라. 반갑습니다 :)
저때는... (95~6년도) 표준 C컴파일러 였는데요;;
(물론 죄다 DOS에 터보C였지만. )
[quote="진로나라"]컴퓨터조립직종이라. 반갑습니다 :) 저때
그래도 조금씩 변하고 있지 않습니까? ^^
세계 최고의 OS 개발자 - 오리
KLDP 가입시 해야 할 일
목표 : 세계정복
'X-MAS, 석탄일을 평일로 한글날과 오리의날을 국가공휴일로 만들자.'
-ㅅ-
같은 기능대회 출전자를 여기서 보게되다니 영광이군요 :lol:
저는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때 컴퓨터정보통신이란 직종으로 출전했던 고등학생입니다.
컴퓨터정보통신 직종은 2004년부터 시범종목으로 운영되던 종목입니다.
문제수준이 아주 실무에서 이루어지는 것들로밖에 없어서 (특히 윈도우2003 A/D, cisco3750) 아주 애를먹었던 경기였기도 합니다.
과제는 3가지가 있고 총 3일동안 경기를 합니다.
하루에 1과제씩 푸는 경기이죠;;; 총 경기시간은 22~26시간 정도 됩니다.
프로그램은 윈도우2003, xp, 레드햇9를 씁니다.
1과제는 2대의 컴퓨터에 2003, 1대의 컴퓨터에 xp를 깔고 2003에서 a/d, dns, iis, dhcp, ntfs권한을 설정해서 xp에서 그 세팅네용을 확인합니다.
2과제는 2대의 컴퓨터에 레드햇, 1대의 컴퓨터에 xp를 깔고 레드햇에서는 아파치, ftp, bind, 삼바, nfs를 구성하고 xp에서 그 내용을 확인합니다.
3과제는 cisco3750을 가지고 하는 과제인데요 이게 아주 골머리 썩히도록 어렵습니다. (특히 엑세스리스트)
-ㅅ-;; 저는 아주 보기좋게 입상하지도 못했습니다. -_-;;
문제도 어렵거니와(이곳 사람들에게는 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과제가 끝나고 하는 채점시간이 문제푸는 시간이랑 똑같습니다.
-ㅅ-;; 아침 9시부터 시작하면 오후 4시정도에 끝나고 5시부터 채점해서 거의 12~1시 중에 끝납니다.
3일동안 이려러니 미치죠 -ㅅ-;;;
컴퓨터조립 직종은 땜질때문에 낭패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