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M3 Linux용 나왔습니다.

cinsk의 이미지

Quake3의 경우에는, Windows나 Linux나 성능이 비슷하게 나왔었는데,

DOOM3의 경우에는 Linux에서 약간 더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GeForce FX 5200 64MB
Intel P4 3 GHZ
1GB memory.

관련 파일이나 정보는 google에서 "linux doom3"로 검색하면 좌악 나옵니다.

파도의 이미지

시스템 최소사양 면에서는 리눅스가 낮던데..
컴퓨터 성능이 높아지면 윈도우에서 더 빠른 것일까요?

하여간, 부럽군요... :roll:

--------Signature--------
시스니쳐 생각 중..

fibonacci의 이미지

제 컴퓨터( 애슬론 1.4G, GeForce4 Ti4200(128M), 512M)에서는 리눅스가 약간 더 부드럽던데, CPU사양이 최소사양? 으로 근접하고 있어서 그런걸까요?
...
FX5200이면 DirectX 9을 지원할테니, 윈도에서 더 빠를수도 있겠군요..
Ti4200은 DirectX 8까지만 지원하는고로... 윈도의 메리트가 없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

No Pain, No Gain.

spike의 이미지

cinsk wrote:
Quake3의 경우에는, Windows나 Linux나 성능이 비슷하게 나왔었는데, DOOM3의 경우에는 Linux에서 약간 더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관련 기사는, http://www.linuxhardware.org/article.pl?sid=04/10/12/1725246&mode=thread/

커널컴파일한다고 그녀를 기다리게 하지 마라.

fibonacci의 이미지

위 링크의 벤치마크를 보니, 한두가지 설정을 빼면 전체적인 부분에서 리눅스가 20%이상, 많이는 30%이상 느리군요.

재미있는 것은, 비디오 카드가 오래된 것일수록 리눅스가 빨라지는군요.
GeForce3급에서는 리눅스가 빠르고, (윈도우즈는 어떤 설정에서는 돌아가지도 않네요) GeForce4 Ti급에서는 엇비슷하다가 그다음부터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제 비디오 카드(Geforce 4 Ti) + Medium Quality(640x480) 에서는 윈도우즈와 리눅스가 1프레임 차이도 안나네요. 그래서 자주 쓰는 리눅스에서 더 잘돌아가는 것처럼 느꼈나 봅니다.

아직까지 최신 비디오카드의 리눅스 드라이버가 최적화가 덜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리눅스 버전 게임의 최적화를 더 하고 있다니,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No Pain, No Gain.

Necromancer의 이미지

쉐이더때문이 아닐까요. opengl에서는 아직 없고 directx에서만 쓸 수 있는...

ti4200은 DX8.1이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dirver 최적화문제일 뿐입니다.
이미 답이 나와있군요.

흑기사 wrote:
쉐이더때문이 아닐까요. opengl에서는 아직 없고 directx에서만 쓸 수 있는...

ti4200은 DX8.1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