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와 윈도우 에서의 게임서버 개발환경에 대해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윈도우와 리눅스에서의 개발환경에 대해 여러가지 고민거리가 생겨서 글을 하나 적습니다.
게임 서버를 제작하는 한사람으로서 여러 지식인들의 생각을 묻고 싶네요..
우선 2가지 정도가 궁금하군요..
첫째. 어떤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개발 툴(DB, Debuger, Editor, 스레드 라이브러리등)들이 더 좋을까요?
둘째. 개발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요소들을 따졌을때 어떤 환경에서의 개발이 더 쉬울까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리눅스에 익숙하시다면 방대한 양의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강력한 서버를 구축할 수 있죠... 다만... 툴의 편리성은 왠만한 고수가 아닌이상 윈도우가 편리하더군요. 저희 팀같은 경우 게임엔진도 유닉스(리눅스)환경에서 개발했는데, 개발기간중 20%가 자동화된 통합개발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들었죠..
그리고 성능은 단연 유닉스 계열인 리눅스가 뛰어 납니다. 서버로써는 물론 클라이언트로써의 성능도 말이죠~ 특히 서버로써 윈도우는 정말...ㅡㅡa 말그대로 WinDog 였다는... 저희가 자금이 넉넉하지 않아서 소규모의 테스트서버를 이용했는데, 윈도우는 퍼포먼스가 미친X 널뛰듯하더라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그러면 성능은 리눅스가 좋고..개발속도면에선 윈도가 좋다는 말씀이신거 같은데..자세한 자료나 문서같은거 있으신가요? 사이트라도 좀..
어느쪽을 선택할지 확실히 하고 싶어서요..

BL의 이미지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기술 습득에 걸리는 비용( 시간/돈 )에 관해서는 어떨까요?

즉, Windows에 IOCP, Multithread, Socket 등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는 비용과 Linux에서 select or epoll, Multithread, Socket등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는 비용.

어느 쪽에 비용이 더 쌀까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윈도가 더 적게 걸리지 않나요?
MSDN과 책등 윈도쪽이 훨씬 잘 갖춰져 있는거 같고,
자료도 더 많잖아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윈도우인데..아무래도 그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배우는 속도도 더 빠를텐데..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NextOne wrote:
리눅스에 익숙하시다면 방대한 양의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강력한 서버를 구축할 수 있죠...

혹시 알고 계신 공개라이브러리 좀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자세하게 알려 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D

아님 관련 사이트라도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