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하게 됐네요.

dorado2의 이미지

저는 요즘 이 일, 저 일에 치여 사는 대학원생인데..

알바가 하나 들어왔네요, 임베디드 리눅스에 xml parser를 포팅하는 건데
선배 한 분과 해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리눅스 경험은 약간 있고, 임베디드 리눅스 환경에서 자바로 개발을 한 경험(기반 환경이 갖춰진 상태에서) 도 있습니다만...

이제까지 임베디드에 포팅작업을 한 적은 없었는데, 로드가 얼마나 될 진 모르겠지만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빠서 안 할려고 했지만, 액수가 워낙 짭잘하고 선배 분이 포팅 쪽을 도와준다고 해서...

xml parser 쪽도 사용만 해보고 실제 parser를 구현한 경험도 없습니다만, 오픈소스만을 믿고 있습니다.

ps 1. 올해는 이것 저것 아르바이트 거리도 많이 생기고, 장학금도 받고! 돈복이 많은 해로군요. 그러나 여자친구가 생겨서 남은 돈이 없네요..

ps 2. 관련 작업을 해보신 분의 조언이라도 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3. 제가 자세한 개발 내용은 못 들었지만, 저런 경우에 오픈 소스로 개방된 xml parser 소스를 이용, 수정하여 포팅한다면, 저작권이나 그런 것은 어떻게 되죠? GPL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결과물을 다 개방해야 한다는 것인지요?

그리고 실제 회사에서 오픈소스를 이용해서 임베디드 개발에 이용한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 다 개방을 하나요?

jiniri의 이미지

dorado2 wrote:

ps 1. 올해는 이것 저것 아르바이트 거리도 많이 생기고, 장학금도 받고! 돈복이 많은 해로군요. 그러나 여자친구가 생겨서 남은 돈이 없네요..

ㅡㅡ;; 염장공격이시군요..ㅠㅠ
저도 아르바이트 구하게 해서 하지만...
당장 월급 받으면 쏘라는 친구들의 압박만 있군요..ㅠㅠ
여친 부럽습니다..

gurugio의 이미지

공개된 소스가 몇개 있을겁니다.

금방 하시겠네요. )

신승한의 이미지

솔로천국, 커플지옥, 염장KIN.. :l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