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쓰면서 아쉬운점
글쓴이: segfault / 작성시간: 토, 2004/09/25 - 2:18오전
video output device가 완전히 crossplatform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는점
이건 장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단점일수도 있더군요.
Xlib와의 연동이 불가능하도록, 비디오 시스템 구조가 라이브러리 안에 숨어있어서 애먹고 있습니다.
소스 수정없이 SDL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사용하는 한,
SDL+XIM 연동,
SDL+GTK+ 연동
다 불가입니다
결국 SDL 소스를 수정할수밖에 없는데,
그렇게 된다면 그냥 shared library로 만드는건 호환성을 생각하면 힘들고,
static link할수밖에 없는데,
그러면 또 실행 파일 크기가 커져버리고..
참.. 고생입니다 :(
ps. 추석 잘 보내시길.. 저는 오락실에나 죽치고 있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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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령 키다군 입니다..^^;;[code:1]
안녕하세요 유령 키다군 입니다..^^;;
이런식으로 display, window 에 대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DL_SysWMinfo 구조체의 내용을 보시길 바랍니다.
안경 미소녀가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