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OS 전쟁 불붙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OS 전쟁 불붙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409230156

Quote:

차세대 휴대형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운용체계(OS)를 놓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PMC와 리눅스기반 PMP 진영 간에 치열한 주도권 다툼이 벌어지고 있다.

...
...

MS는 지난 1월 삼성전자·레인콤·크리에이티브·뷰소닉 등과 라이선스 계약을 하고 세력확대에 나섰다. PMC 진영은 PC에서 지원되는 디지털콘텐츠를 휴대형 멀티미디어플레이어에서 바로 이용할수 있는 장점을 집중 부각하며 선점을 꾀하고 있다.

...
...

반면 톰슨RCA를 비롯, 디지털큐브·DM테크놀로지·이화산업 등 상당수 국내 MP3업체들은 다양한 멀티포맷을 지원하는 리눅스기반 PMP를 통해 시장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PMP진영은 무료동영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빅스를 지원하고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PC에 연결해 대용량 저장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들어 초기 사용자들을 유저로 확보한다는 포석이다.

 소니도 저작권 문제로 디빅스를 지원하지 않지만 리눅스기반의 PMP를 채택하며 이 진영에 가세했다.

...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공룡들의 생존 게임이 시작됐네요.

마이크로커널 vs 모노리틱 커널

과연, 공룡멸종을 가져올 변화는 무엇이고, 인류의 역사가 시작되는 시점에 나타나게될 커널의 형태는 무얼까?

OS계보를 공룡그림에 대입한 공룡책 다시보다 그냥 끄적여 보았습니다. 8)

Fluence의 이미지

손님2 wrote:

OS계보를 공룡그림에 대입한 공룡책 다시보다 그냥 끄적여 보았습니다. 8)

공룡책... 첫번째 챕터를 보다가 덮었던 기억이 ㅡㅡ++

ydhoney의 이미지

그럼 포유류의 입장에 있는건 무엇일까요? 파충류시대에 살아가던 쥐새끼들인데..

그 입장에 서있는게 누구일까요? 언젠가는 전 지구를 지배할 포유류가??

emptysky의 이미지

공룡책도 2가지 번역본이 있죠... -_-a
저는 그 중 자바를 예시로 든 공룡책이 더 보기 편한거 같던데.. :?

『 아픔은.. 아픔을 달래줄 약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쓰지 못할 때 비로소 그 아픔의 깊이를 알수가 있음이다. 』
『 for retu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