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이 Montavista를 산다?

권순선의 이미지

썬 마이크로시스템즈가 임베디드 리눅스 벤더로 유명한 몬타비스타를 사들일지도 모른다는 소식입니다.

얼마나 믿을 만한 소식통으로부터 나온 이야기인지는 모르겠고, 양 사의 공식적인 반응도 모두 No이긴 합니다만,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볼 때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는 것은 최소한 서로 이야기는 해 봤다는 거겠죠.

썬이 몬타비스타를 사려는 이유는 몬타비스타가 소유한 Carrier Grade Edition을 얹어서 텔코 시장에 썬 장비를 팔기 위해서가 아닐까 하는데, 회사 전체를 사들일지, 아니면 Carrier Grade Edition에 대해서만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것은 http://www.internetnews.com/ent-news/article.php/3410361 를 참고하십시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고 소문입니다. 그렇지만 왜 이런 얘기가 나오고 있는지, 썬이 몬타비스타를 사들이게 되면 어떤 점을 노리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atie의 이미지

Motorola 스마트 폰 리눅스 os업체던가요. 리눅스 os에 자바 어플로 무선 전화까지 만드려나... 한국과 미국 간의 WIPI 협정에도 SUN의 입김이 대단했었다는 기사가 생각이 나는군요.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