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산시스템 2007년까지 통합한다는군요...

GoodWolf의 이미지

정부 전산시스템 2007년까지 통합


정부 부처마다 별도로 마련돼 있는 전산시스템이 오는 2007년까지 한 곳으로통합돼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 정부 시스템으로 다시태어난다.

행정자치부는 정보화 투자효율을 높이고 비상시 국가 주요 정보 보호기능을강화하기 위해 정부의 전산시스템을 단계적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중이라고 15일밝혔다.

현재 중앙행정기관의 절반 이상이 30평 미만의 전산실을 보유하는 등 운영환경이 취약하고 1인당 관리 서버수도 평균 1.8대로 민간 선진기업 11.3대에 비해운영효율성이 크게 떨어지는 실정이다.

또 국가 주요정보시스템의 49%는 월 1회 이상, 43%는 월평균 30분 이상 장애가각각 발생하고 있으며 국세, 관세, 주민, 조달, 재정 등 일부 시스템을 제외하면 원격지 백업센터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도 ▲각 부처 전산자원의 위치 통합(Co-location) ▲하드웨어통합 ▲소프트웨어 통합 ▲서비스 통합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 오는 2007년까지 모든중앙행정기관의 전산자원을 통합하는 정부 전산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전산센터 구축이 완료될 경우 중복투자 방지와 비용절감 효과로 1조4천억원,사회경제적 효과로 1조1천억원 등 총 2조5천억원의 직간접적인 경제적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행자부는 예상했다.


- 2004년 9월 15일(수) 6:56 [한국경제]

-------------------------------------------------------------------------
에... 통합되면.. 정말 좋은걸까요? +_+?
..
그리고 기사 중간쯤에.. 1인당 서버관리대수가 많은게. 좋은거처럼 나왔는데.
..
1인당 많이 관리하면 좋은건가요? ㅡㅡㅋ
..

Darkcircle의 이미지

아얘 리눅스로 싹 바꿔버리고 하는게 훨 낫겠군요 :)
서버를 클러스터링해서 통합해버리면 정말 건드릴건 메인밖에 없습니다.
물론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메인만 건드리느냐 마느냐가 얘기가 되는거죠 . . .

관공서 Windows망 뚫린지 오래됐습니다.
구글님께 여쭤보면 별의별 정보가 다 쏟아지죠 ㅋㅋㅋ

---------------------------------------------------------------
폐인이 되자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