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시리얼 통신하는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그런데 받는 쪽과 보내는쪽의 속도를 다르게 하면 분명
통신이 되지 않아야 하는데...
데이터가 오네요. 맞는 데이터든 이상한 데이터든 옵니다.
자체적으로 에러가 뜨고 데이터가 안와야 할듯한데...
양측에 속도세팅이 안맞을때 에러를 어떻게 찾을수 있나요?
리눅스에서는 자체적으로 자동복구 기능이 있는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시리얼 양단의 보레이트가 맞지 않아도 깨진 데이타가 왔다갔다 할 수도 있습니다.
시러얼 라인에 실리는 신호는 스타트 비트와 스톱비트만 검출할 수 있으면 그 사이의 신호는 뭐가 됐든간에 들어올 수가 있기 때문에 간혹 혹은 계속 데이타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패리티 검사가 있더라도 재수없으면 걸리겠죠.)
간단한 패킷 검사용 CRC32 정도라도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추가해서 받은 데이타가 제대로 된 것인지를 확인하는 작업은 필수적입니다. (통신 선로상의 에러는 없앨 수 없고 다른 방법으로 무결성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논문을 글에서 읽은 기억이 있습니다.)
양쪽의 속도를 자동으로 맞추기는 상대방과의 약속을 미리 잘 정하고 속도별로 데이터를 쏴보고 제대로인지를 확인 하는 절차를 마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써본 시리얼중에 양쪽 속도를 안맞추고 한 적은 없었습니다. 어떤 범용적으로 모든 시리얼기기와 맞추지 않는 한은... 미리 설정된 속도로 하시는 것이...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시리얼 양단의 보레이트가 맞지 않아도 깨진 데이타가 왔다갔다 할 수도 있
시리얼 양단의 보레이트가 맞지 않아도 깨진 데이타가 왔다갔다 할 수도 있습니다.
시러얼 라인에 실리는 신호는 스타트 비트와 스톱비트만 검출할 수 있으면 그 사이의 신호는 뭐가 됐든간에 들어올 수가 있기 때문에 간혹 혹은 계속 데이타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패리티 검사가 있더라도 재수없으면 걸리겠죠.)
간단한 패킷 검사용 CRC32 정도라도 (이정도면 훌륭합니다) 추가해서 받은 데이타가 제대로 된 것인지를 확인하는 작업은 필수적입니다. (통신 선로상의 에러는 없앨 수 없고 다른 방법으로 무결성을 보장받아야 한다는 논문을 글에서 읽은 기억이 있습니다.)
양쪽의 속도를 자동으로 맞추기는 상대방과의 약속을 미리 잘 정하고 속도별로 데이터를 쏴보고 제대로인지를 확인 하는 절차를 마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써본 시리얼중에 양쪽 속도를 안맞추고 한 적은 없었습니다. 어떤 범용적으로 모든 시리얼기기와 맞추지 않는 한은... 미리 설정된 속도로 하시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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