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통신에서 server쪽을 짜려하는 데 udp client가 close할때 server측에 선 client가 close한걸 어떻게 아나요... socket같은경우는 read시 reture 값이 0으로 오지만 udp는 않그런것 같네요
UDP 는 오면 오는거고 보내면 보낸겁니다..
TCP 처럼 3 hand shaking 을 하지 않습니다.. 필요 하다면 직접 구현하면 되는거구요.
우선 tcp/ip 기본 문서 부터 보세요.
사실은요 udp server측 thread program을 짜려하는데 udp가 connectionless 방식이다 보니 제생각에는 read시 이전sockaddr과 이후 sockaddr을 비교해서 다른경우 thread를 생성해야 될것같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맞는개념인지 궁금하고요... 구현이 잘되질 않더라고요.. 혹시 다른 고수분들이 있으시면 sample이 있으신지요 그리고 위와같이 꼭 thread를 생성해서 관리해야 하는지고 궁금합니다.. sockaddr을 하나만 관리하여 server를 만들었는데도 sample test시 multi 가 잘되더라고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Re: udp 통신에서
UDP 는 오면 오는거고 보내면 보낸겁니다..
TCP 처럼 3 hand shaking 을 하지 않습니다..
필요 하다면 직접 구현하면 되는거구요.
우선 tcp/ip 기본 문서 부터 보세요.
Re^2: udp 통신에서
사실은요 udp server측 thread program을 짜려하는데 udp가
connectionless 방식이다 보니 제생각에는 read시 이전sockaddr과 이후
sockaddr을 비교해서 다른경우 thread를 생성해야 될것같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맞는개념인지 궁금하고요... 구현이 잘되질 않더라고요..
혹시 다른 고수분들이 있으시면 sample이 있으신지요
그리고 위와같이 꼭 thread를 생성해서 관리해야 하는지고 궁금합니다..
sockaddr을 하나만 관리하여 server를 만들었는데도 sample test시 multi
가 잘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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