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CodeFest 참가자 필독!

권순선의 이미지

드디어 행사가 임박하였습니다. 행사에 참가하기로 하신 분들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시어 원활한 행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1. 금요일 밤에는 무리하지 말아 주세요. :)

행사 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올빼미형 인간이 많은 이쪽 동네 사람들의 특성을 감안하여 토요일 새벽에 bzflag 리그가 예정되어 있으니 행사 전날에는 음주나 무리한 운동 등을 삼가해 주시고 충분한 체력을 비축해 주시기 바랍니다. :twisted:

2. 늦지 않게 도착해 주세요.

지하철 3호선 양재역에서 행사장까지의 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마을버스나 셔틀버스를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의 경우 길을 헤매실 수도 있고, 버스가 제때 도착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http://www.temf.co.kr/com_02.asp 를 잘 참고하시어 되도록 서초구민회관 앞에서 매시 0분, 20분, 40분에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주세요. 참고로 양재역에서 서초구민회관까지의 거리는 꽤 됩니다. 잘 모르시면 주위 분들에게 물어서 잘 찾아오세요. 특히 주최측에서 임대한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환경 설정/테스트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므로 꼭 늦지 않게 도착해 주세요. 참고로, 점심시간은 12시부터이며 점심식사 이후 본격적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늦지 않게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자신이 참여할 프로젝트에 대해서 미리 파악해 주세요.

KLDP CodeFest는 단순히 놀기 위한 행사가 아니라 오픈소스에 다함께 공헌하고자 하는 것이 큰 목적이고, 앞으로도 또 같은 행사를 할 수 있으려면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각 프로젝트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구성원들이 잘 공유해서 성과를 만들어 내고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참여할 프로젝트에 대해서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프로젝트 리더가 잘 안내해 줄 것이므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파악해 두도록 합시다.

4. 준비물은 잘 챙겨 오세요.

칫솔/치약/수건 등의 세면도구와 잘 때 갈아입을 옷들을 잘 챙겨서 가지고 오세요. 프로젝트 진행에 관계된 참고자료나 도서 등도 필요하다면 같이 챙겨 오시는 것이 좋겠지요.

주저리주저리 이야기는 많이 했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1번 항목과 2번 항목입니다.

그럼.... 모두들 행사장에서 뵙겠습니다.

세벌의 이미지

셔틀버스가
서초구민회관에서 정각, 20분, 40분에 출발하는데
오전 8시 대에는 10분 30분 50분에 출발한다고 합니다.
교육문화회관에 전화(02-571-8100)해서 확인했습니다. 때로는 인터넷보다 전화가 더 정확할 때도 있지요 :)

ddoman의 이미지

두 사람 이상이면 양재역에서 택시 타시는게 편할듯..
한 2000~2500원정도 나올려나..

양재역에서 "성남,분당 방면" 출구로 나가세요..아마 7번이었던거 같네요..
거기서 택시를 타든...조금 더 내려가서 서초구민회관 앞에서 셔틀을 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