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bb 를 쓰는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gilsion의 이미지

포럼시스템으론 별 무리없고, 기능도 괜찮은 관계로 국내 오픈소스와 관련된
많은 사이트 에서 phpbb 를 채용하고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jsboard 쓸때도 이런생각을 가졌었지만,
SESSION 공유까지는 안하더라도 계정디비를 공유하여 (어떤방법으로든)
서로 연동된 계정을 가지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동참한 bbs 들은 웹링처럼 연결도 되고(rss 로 서로 뿌리면 더욱 편할것 같군요),
이리저리 중복 가입할 이유도 없어지며(많은 사람들이 이곳이나 다른곳이나 같은 아이디를 쓰고 계신걸로 압니다),
더욱 많은 정보나 이야기를 서로 교환하기 수월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만약 구현이 된다면 어떤식으로 구현을 할 수 있을까요?

ps. 아 다쓰고 나서 보니, 이런부분은 phpbb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이야기를 해야하는 내용인것도 같군요.

k2hyun의 이미지

여담입니다만,
phpbb.co.kr 도메인이 원소유주에서 다른분에게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

더 이상 없다.

offree의 이미지

forunme wrote:
여담입니다만,
phpbb.co.kr 도메인이 원소유주에서 다른분에게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

phpbb.co.kr 이란곳도 있군요.

대충 보니

운영자인 짱가(?) 라는 분이 연락이 안되나 봅니다. 그러다 보니, 도메인이 만료되고, 다른사람이 구매하고 그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것은 둘째 문제고, 위 운영자 라는 분이 호스팅 하는 곳에 접속 할 수 없으니, 호스팅 기간 만료후에는 아예 사라질 가능성도 있는 듯 합니다.

phpbb 관련 좋은 정보가 많은 듯 한데.. 그냥 사라지게 되면 안타깝네요.

본 주제로 돌아와서, 가끔 phpBB 로 운영되는 사이트를 가게 되면, 그런생각을 가끔 하게 됩니다.

단일 로그인( ms 의 passport 같은 것이 되나?) 좋긴 하지만, 처리할려면 많은 부분에서 해결해야 할 것이 많을 듯 합니다.

phpBB mod , addon 같은 것으로 기능을 만들어도 좋을 듯 하네요.

예를 들어 kldp.org 에서 login 을 관장하고, 타 사이트가 로그인을 kldp 로 이용하고자 할때. 사이트 등록을 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사용자 쪽에서는 위 사이트 등록한 사이트를 단일 로그인으로 이용할 것이냐는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겠구요.

"로그인 처리 를 어떻게 할 것인가" 이것이 문제가 되겠군요.
간단한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사용자가 바꾸어 나가자!!

= about me =
http://wiki.kldp.org/wiki.php/offree , DeVlog , google talk : offree at 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