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상에서 msn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참고 될 많나 사이트나 소스 있는 곳 아시는 분 계시나요.. 먼저 비슷한 것이 있으면 분석 부터 해보고 싶어서 그러는데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으로 대전게임이나 채팅 같은 걸 만들어 보았는데.. 메신져는 처음 해보는거라서 어떻게 구성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좀 가르쳐 주세요.^^*
http://www.hypothetic.org/docs/msn/index.php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http://www.planetmono.org
MSN Protocol 에 관한 라이센스 문제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이전에 MSN 의 라이센스 문제로, 다른 MSN 클론들을 억압(?) 했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리버싱을 통해 프로토콜을 분석해서 만들었던 것들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되는건 아닌지요. 그리고 실제로 MS 에서는 프로토콜 버전이 올라가면서, 공개 클론들을 불허하고, 스펙을 공개를 하지 않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몇달전부터 마소지 (마이크로소프웨어) 에서는 임베디드 MSN 제작에 관한 글이 연재 되고 있더군요. 그것들도 참고하시면 좋을거는 같네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MSN 프로토콜 스펙
http://www.hypothetic.org/docs/msn/index.php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
http://www.planetmono.org
MSN Protocol 에 관한 라이센스 문제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MSN Protocol 에 관한 라이센스 문제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이전에 MSN 의 라이센스 문제로, 다른 MSN 클론들을 억압(?) 했던 적이 있지 않았나요?
리버싱을 통해 프로토콜을 분석해서 만들었던 것들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되는건 아닌지요. 그리고 실제로 MS 에서는 프로토콜 버전이 올라가면서, 공개 클론들을 불허하고, 스펙을 공개를 하지 않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몇달전부터 마소지 (마이크로소프웨어) 에서는 임베디드 MSN 제작에 관한 글이 연재 되고 있더군요. 그것들도 참고하시면 좋을거는 같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