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델파이,VB 를 제외하고 바이너리를 생성할 수 있는 언어..

mykldp의 이미지

C/C++,델파이,VB 를 제외하고 바이너리를 생성할 수 있는 언어 중에 실무에서 쓸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용도는 물론 범용입니다. GUI 를 생성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지원되야 하고 네트웤 프로그래밍도 가능해야합니다. 꼭 소켓 라이브러리를 직접 지원해야할 필요는 없지만 여하튼 TCP/UDP 통신을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지원되야합니다. 멀티쓰레딩도 지원되야 하구요. 언어가 지원하는 패러다임은 뭐든 관계 없습니다. 절차형,OOP,함수형,rule based 등등 뭐든 관계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낼 수만 있으면 됩니다. 플랫폼은 적어도 리눅스와 WIN32 를 지원했으면 합니다.
언듯 생각나는 언어가 objective-C, eiffel, o-caml 등이 있는데 사실상 이름만 들어봤고 어떤 언어인지 잘 모릅니다. 이들 언어를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신분은 좀 소개해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mingw 의 objective-C 로 win32 에서 GUI 를 쉽게 만들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feanor의 이미지

Python과 Tcl/Tk가 있겠네요. "바이너리"라는 게 무슨 뜻인가요? Windows에서 *.exe 파일을 만드는 거라면 py2exe와 starkit으로 충분합니다.

두 언어의 "실제로 돌아가는 (데스크탑 GUI)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야 첨언할 필요가 없겠지요? 그런데 플랫폼엔 Win32와 Linux를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는데 VB가 Linux를 지원하나요?

--feanor

feanor의 이미지

GCJ+SWT도 실무에서 시도해 볼 만한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feanor

wildkuz의 이미지

:twisted:

smalltalk.
ide 툴로 visualworks, sqeak이 있는데 말씀하시는거 보면 visualworks가 더 맞을듯하군요.
90년대 말에 윈도우에서 써보고 요샌 모르겠네요. 그땐 버그많았었는데...

You may say I'm a dreamer.
But I'm not the only one.

windpipe의 이미지

Fortran,
그리고 Ada, Oberon등도 다 컴파일러들 아니던가요?

이한길의 이미지

Perl은 안되나요?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아.. GUI가 힘든건가요?

----
먼저 알게 된 것을 알려주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http://hangulee.springnote.com
http://hangulee.eglo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