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책에서....

mastercho의 이미지

재미있는 내용인거 같아 발췌해 봤습니다

Quote:
- 사람들은 C++를 사용하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C++는 C만큼이나 빠른 속도를 낼수 이쓰며, 때로는 C보다 더욱 빠르기까지 하다. ......... -

제목의 책의 60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면서 C++를 C 대신 쓰도록 여러가지 근거를 대고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노트 부분인데

Quote:
- 여러분이 C++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지 간에 세상은 조금씩 C++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중이다 , 그리고 현재 과반수 이상의 게임 프로그래

머들이 C++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다. 또 한 전략게임을 만드는 대부분이 C++를 사용한다. C나 C++나 거의 비슷한 수행 속도를 가

지고 있기때문에 꼭 C를 고집해야할 이유는 없다. 오히려 C++를 공부해 그 장점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


참 또 재밌는 대목이 있네요

파스칼에 대해서도 좋은말을 하고 있습니다

-

Quote:
요즘에 나오는 객체지향 파스칼이나 델파이등은 C+/C++만큼이나 좋다 실행속도도 비슷하고 , 컴파일 시간은 오히려 훨씬 빠르다. 그렇다면

왜 안되는 것인가? 이유는 간단하다 BEGIN과 END때문이다 . 파스칼에서의 모든 코드 블록들이 이러한 대문자로 시작되고 끝이 난다. 이러한

글자를 코딩하는것은 프로그래머를 피곤하게 만들고 프로그램을 지저분하게 만든다. C/C++를 보라 얼마나 꺠끗하고 읽기 쉬운가. 다른 무엇보

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필자가 파스칼을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모든 선언문에는 불필요한 콜론이 따라 다닌다

예를 들면

int: iType;

같은 것이다

파스칼은 포인터를 가지고 있다. 또한 하드웨어 인터럽트를 호출할수 있으며 인라인 어셈블러를 사용할수도 있다 .여러분이 파스칼을 선호한

다면 파스칼 역시 원하는 바를 훌륭히 수행할수 있다-

그리고 C/C++ 의 대안으로 사용할수 있는 언어로는 자바를 지목하네요

재밌는 내용의 책인거 같아 한번 소개해 봤습니다

closeyes의 이미지

좋은 내용 같네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undeadri의 이미지

근데...책 제목이...뭔가요?
설마 "실시간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인가요?

mastercho의 이미지

undeadri wrote:
근데...책 제목이...뭔가요?
설마 "실시간 전략 게임 프로그래밍"인가요?

맞습니다

근데 절판되었죠 ....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 보고 있습니다

승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보면 존경심을 갖고 그로부터 배울 점을 찾지만 패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만나면 질투심을 갖고 어디 구멍난 곳이 없는지 찾는다.
- 하비스

Renn의 이미지

음. C++이 그렇게 깔끔해 보인다면... Python은 어떻게 생각할 지 궁금해지네요. 중괄호 조차 없으니 :-)

여담이지만, 실행 속도 같은건 아주 당연스럽게 코드에 의해 좌우됩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컴파일러의 최적화 수준에 영향을 받겠지요.

언어 자체의 구조도 속도에 영향을 주겠지만, 특정 언어로 만든 제품 간의 속도를 비교하는 방법은 솔직히 평등한 방법이 없으니...

bugiii의 이미지

파스칼이 begin, end 때문에 문제다라고 하면, 파스칼의 with 문이 C++ 에 없어서 C++ 는 아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또 파스칼은 대소문자 구분없는 걸로 기억하는데요... -_-;

nachnine의 이미지

c++ 이 깔끔해보인다는건 C++에 익숙해서 그런거지

별 다른뜻은 아마 없을겁니다

C++ 하다가 VB 코드 보면 아 이게뭐냐! 라고 하지만

VB 코드보다가 C++ 보면 웬 암호야 뭐가 이리 지저분해! 라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지요

저는 PERL 코드가 너무 깔끔하고 좋습니다만

첨보는 사람은 대부분 혀를 내두르며 고개를 젓죠

mobigo의 이미지

읽을 만한 내용들이네요

개발자에게 필요한 것은 언어나 툴이 아니죠 ^^

nachnine의 이미지

정보문화사에서 나온

MS DirectX를 이용한 실시간 전략게임 프로그래밍

이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사놓고 그냥 덮어두고만 있는데 시간내서 읽어봐야겠네요

oneday의 이미지

파스칼에 in 이라는 것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그거 딥따 편했는데 다른 언어에는 잘 없는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int: i=5;

if (i in [2,3,4,5,6]) 
BEGIN
    writeln("있어요~");
END

대강 이런건데 그 자유스럽다는 php에도 저건 없는것 같더군요..
가끔씩 저런게 필요할때면 93년도에 머리싸매고 자료구조 공부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

맹고이의 이미지

buttfly wrote:
파스칼에 in 이라는 것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그거 딥따 편했는데 다른 언어에는 잘 없는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int: i=5;

if (i in [2,3,4,5,6]) 
BEGIN
    writeln("있어요~");
END

대강 이런건데 그 자유스럽다는 php에도 저건 없는것 같더군요..
가끔씩 저런게 필요할때면 93년도에 머리싸매고 자료구조 공부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

파이썬에 있던 것 같은데요... ^^;

버려진의 이미지

buttfly wrote:
파스칼에 in 이라는 것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그거 딥따 편했는데 다른 언어에는 잘 없는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int: i=5;

if (i in [2,3,4,5,6]) 
BEGIN
    writeln("있어요~");
END

대강 이런건데 그 자유스럽다는 php에도 저건 없는것 같더군요..
가끔씩 저런게 필요할때면 93년도에 머리싸매고 자료구조 공부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

파이썬에 있습니다. :)

if potiontype in [ 11, 12, 13 ]:
    ....

이런 식이죠.

전략시뮬..책은 아마 게임 제작자분들은 대부분 보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

bugiii의 이미지

집합... 우익 맹고이님 글이 바꼈어요....

맹고이의 이미지

bugiii wrote:
집합... 우익 맹고이님 글이 바꼈어요....

아, 글을 잘못 봤습니다.

파이썬에

for x in c: 
        print x

의 in 을 말씀하시는 줄 알고

foreach 이라고 말했다가, 글을 올리자마자 바꿨습니다. ^^;

fox9의 이미지

buttfly wrote:
파스칼에 in 이라는 것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그거 딥따 편했는데 다른 언어에는 잘 없는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int: i=5;

if (i in [2,3,4,5,6]) 
BEGIN
    writeln("있어요~");
END

대강 이런건데 그 자유스럽다는 php에도 저건 없는것 같더군요..
가끔씩 저런게 필요할때면 93년도에 머리싸매고 자료구조 공부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

PHP에 없다니요? 있습니다 :)

<?

$i = 5;

if (in_array($i, array(2, 3, 4, 5, 6)))
{
    echo "있어요~";
}

?>
voider의 이미지

c++ 로도 가능합니다 ^^

-- 아쉬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