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어 SVN 멋지군요.. :o

Prentice의 이미지

http://www.xiph.org/가 얼마 전에 CVS에서 SVN으로 코드베이스관리수단을 교체했습니다. 아직 웹페이지상 링크/설명엔 반영이 안되어 있지만요.

그래서 libogg2-zerocopy (메모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라거나 tremor-lowmembranch (휴대기기용 저메모리 브랜치 입니다.) 등의 브랜치등을 checkout하는 법도 설명에 포함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했더니 http://svn.xiph.org/로 접속해보라고 하더라고요..

들어가보고 놀랐어요. 환경변수나 커맨드라인 옵션을 주지 않아도 브랜치를 바로 뽑아 갈 수가 있네요.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pynoos의 이미지

viewcvs 를 cvs에서 받아서 설치하면, tag 등이 더 직관적으로 관리되어 좋습니다.

요즘 svn에 관심이 있어서 계속 보고 있는 중인데, 설치하는데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svn, apache2, viewcvs, cvs2svn script 를 모두 알고 설치하기란 열심히 일주일 공부해야 할 정도입니다.

제가 어려웠던것은 apache2와 더불어 설치되는 dav 모듈, viewcvs와 연동하기 위해 svn의 python 연동모듈 swig, cvs2svn 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python cjk codec...

재밌는 공부입니다..

antz의 이미지

저도 사용한지 얼마 안됐지만, svn 괜찮네요. :-D

사용에 있어서 cvs에서 svn으로 옴기는건 힘들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버전을 묶음단위로 하는게 맘에 듭니다.
뭔가 정리가 되는듯한 기분이 드네요.

pynoos wrote:
설치하는데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svn, apache2, viewcvs, cvs2svn script 를 모두 알고 설치하기란 열심히 일주일 공부해야 할 정도입니다.
svnserve를 사용하면, 굳이 apache2를 깔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던것 같은데요. 처음에 설치해서 쓸때 다른것들 컴파일 안하고 svn만 컴파일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래도 모두 다 설치해서 웹과 같이 사용하니. cvsweb이나 viewcvs같은걸 따로 설치하지 않고 웹상에서 바로 볼 수도 있고, 웹상으로 CheckOut 되는것도 편할것 같네요.

성격상 자세히 보고 사용하는 타입이 아니어서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뛰어난 다른 어떤기능들이 있을까 생각하니 기대도 됩니다.

pyrasis의 이미지

CVS 보다 Subversion이 훨씬 직관적이라서 좋습니다.

Subversion + ViewCVS는 필수적인게 Apache2, Python, Python Binding for Subversion(svn 홈페이지에 있죠.), Mod_python 만 있으면 됩니다.

ViewCVS는 안정버전은 작동이 잘 안되고 CVS에서 체크아웃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전은 1.0-dev 입니다.

단순히 ViewCVS만 활용하려면 Apache2 + WebDAV + SVN 연동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http로 커밋, 체크아웃 하려면 연동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