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파일을 보낼때...버퍼 문제?
글쓴이: i_wish_awk_sed_perl / 작성시간: 수, 2004/05/12 - 4:11오전
클라이언트에서 a.txt 라는 파일을 4096 바이트씩 읽어 들여 서버측으로 전송하여 서버측에서는 b.txt 라는 파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전송이 되지만 문제는 4096 바이트씩 읽어 들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서 보내는 a.txt 라는 파일의 크기가 4100 바이트만 되어도 서버측에서는 4096 * 2 크기의 b.txt 파일을 만들어 버립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요?
클라이언트측 파일 읽어서 전송하는 코드는...아래와 같습니다.
memset(buf, 0x00, 4096); while((n = read(fp, buf, BUF)) > 0) { /* 원격지 서버에 데이터을 보낸다. 데이터을 보낼때는 send() 을 이용해서! */ if(send(sock, &buf, sizeof(buf), 0) != sizeof(buf)) die_with_error("send() send a diffent number of bytes than expected"); memset(buf, 0x00, 4096); total_n += n; }
서버측의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fp1 = open("b.txt", O_WRONLY | O_CREAT, 0644); memset(echo_buff, 0, sizeof(echo_buff)); if((recv_message_size = recv(client_sock, echo_buff, RECV_BUFF, 0)) < 0) // recv() 을 이용해 클라이언트의 소켓으로 부터 메세지을 받아서 버퍼에 저장 die_with_error("recv() failed"); printf("recv_message_size: %d\n", recv_message_size); while(recv_message_size > 0) // 클라이언트로 부터 메세지을 끝까지 받는 루프 { write(fp1, echo_buff, recv_message_size); memset(echo_buff, 0x00, 4096); if((recv_message_size = recv(client_sock, echo_buff, RECV_BUFF, 0)) < 0) // 다시 메세지을 받는다. 냠냠...만약 받은 메세지의 길이가 0 이라면 당연히 루프 종료 die_with_error("recv() in loop failed"); printf("recv_message_size: %d\n", recv_message_size); } close(f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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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파일을 보낼때...버퍼 문제?
4100 바이트만 보내면 됩니다.
여기서 버퍼 크기(4096)만큼 계속 보내고 있으니까, 실제 전송이 4096 * 2 만큼 이루어집니다. n 을 이용해서 읽은 만큼만 보내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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