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관련 질문입니다. 너무 어렵군여. ㅠ_ㅠ
글쓴이: itexpert / 작성시간: 일, 2004/05/09 - 3:14오후
안녕하세요.
제가 하려는 작업은.
클라이언트들간의 채팅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tcp 로 연결되구여
클라이언트들은 udp를 통해 서버를 거치지않고,
채팅을 수행해야합니다.
그러면,,
처음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접속하면,
서버는 접속한 클라이언트들의 정보를 모든클라이언트들에게
발송하여,
클라이언트들은 그 정보를 가지고 클라이언트들에게
UDP sendto로 메시지를 뿌려주죠
그렇다면,처음 서버에 접속하면,
서버는 write(client_s[j],(struct sockaddr *)&enter[j],n) 문을통하여,
클라이언트들에게 sockaddr구조체 를 뿌려줄수있나요?
윗코드는 제가 임의로 작성한겁니다.
udp에서는 connect 설정이 없어서,
sendto 에서 클라이언트들의 해당주소정보를 명시해줘야하는데..
요 해당 주소정보는 서버로 부터 가져와야합니다.(tcp로)
지금 막히는부분이 제가 작성한 코드가 맞는지요?
write문으로 클라이언트의 sockaddr구조체를 전달해줄수있는지..
아니면 다른방법이 없을까해서요.
넘 답답하네요. 클라이언트들끼리 udp로 통신할수있도록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들이 위치정보를 뿌려줘야하는데..여기서 넘 막힙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Forums:
-_-; 메세지까지 주셔서 질문 내용을 봤는데요sockaddr
-_-; 메세지까지 주셔서 질문 내용을 봤는데요
sockaddr 구조체 전달에 고심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패킷으로 보낼때에 sockaddr의 크기를 패킷에 넣으시고 , 그 다음 sockaddr의 포인터부터 sizeof(sockaddr) 크기만큼 이런식으로 해서 보내시면
되고요
받는쪽에서는 패킷을 sizeof(sockaddr)만큼 읽어서
sockaddr 로 케스팅해서 쓰시면 됩니다
승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보면 존경심을 갖고 그로부터 배울 점을 찾지만 패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만나면 질투심을 갖고 어디 구멍난 곳이 없는지 찾는다.
- 하비스
아.죄송한데요.이궁. 코드로 구현이 어렵네여.^^;;write(!
아.죄송한데요.
이궁. 코드로 구현이 어렵네여.^^;;
write(!!!!,요기,!!!)
요기에 말씀하신 내용을 구현해야 할것같은데..
감이 안오네여-__-;;
요기->를 구체화 시켜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참고: write는 개인적으로 소켓 통신할때는 안씁니다 //패킷의
참고: write는 개인적으로 소켓 통신할때는 안씁니다
//패킷의 버퍼가 됨
sockaddr addr; // <- 이런게 있다고 가정
send(소켓,(char*)&addr,sizeof(addr),0); // <- 요즘 버클리 소켓을 잘 안써서 기억이 가물 가물
이렇게 보내면 되고요
받는 쪽에서는
sockaddr addr; // 이렇게 addr에 관한 버퍼를 만들어 두시고
recv(소켓,(char*)&addr,sizeof(addr),0);
이렇게 받아 쓰시면 됩니다
승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보면 존경심을 갖고 그로부터 배울 점을 찾지만 패자는 자기보다 우월한 사람을 만나면 질투심을 갖고 어디 구멍난 곳이 없는지 찾는다.
- 하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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