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소켓프로그래밍에서 패킷의 유실??
소켓 프로그래밍 초보입니다.
서버/클라이언트를 짰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일정시간마다(setitimer를 사용하였습니다.) char sSendData
[1024]를 보내고 서버는 이를 받아서 printf()를 합니다.
서버는
bind();
listen();
accept();
whiel(1)
{
recv(nClientSockfd, sReceivedData, sizeof(sReceivedData),));
printf("received Msg %s\n",sReceivedData);
}
클라이언트는
socket();
connect();
setitimer(타이머 함수);
타이머함수
void Timer_fcn(int sig)
{
static i;
sprintf(sSendData, "%d",i);
send(nSockfd, sSendData, strlen(sSendData)+1,0);
printf("Sending data %s",sSendData);
setitimer(타임머 함수 다시 세팅);
}
이렇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타이머 간격은 50ms로 하였구요..
근데 속도가 빠른 클라이언트에서 보내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속도가 느린 곳에서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면
서버측 콘솔에서
>received Msg 0
>received Msg 1
>received Msg 2
>received Msg 3
>received Msg 4
...
이렇게 나오지 않고..
>received Msg 0
>received Msg 1
>received Msg 4
>received Msg 8
...
이런식으로 2,3,5,7번째의 메세지가 표시가 되지 않더군요...
(물론 그 이후로도 거의 4개의 간격으로 나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하나요..???
혹시 recv()에서 저장하는 버퍼에서 꺼내가기 전에 다시 메세지가 오면 있
던 메세지는 지워져 버리나요..???
Re: [질문]소켓프로그래밍에서 패킷의 유실??
TCP Socket 이었다면 packet 은 유실 되지 않습니다.
단지 읽어내는 방법이 잘못 되었을걸로 보이는데요. 전체 로직이 보이지
않아 어떻다고 말하기는 뭐하군요.
수신 부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Re: [질문]소켓프로그래밍에서 패킷의 유실??
혹시 recv()에서 저장하는 버퍼에서 꺼내가기 전에 다시 메세지가 오면 있
던 메세지는 지워져 버리나요..???
버퍼가 가득 찼을 경우는 버퍼가 빌 때 까지 block됩니다.
패킷 순서가 바뀌는 경우는 봤어도
패킷이 사리지는 경우는 처음 보는군요. S
으으...
Re: [질문]소켓프로그래밍에서 패킷의 유실??
recv()에 리턴값을 확인해 보세요..
아마 기대하시는 값보다 훨 큰값이 들어 있을겁니다.
Re: [질문]소켓프로그래밍에서 패킷의 유실??
recv와 send시에 error handling이 빠져 있는듯 하네요..
EINTR이나 EWOULDBLOCK같은경우 다시 쓰거나 다시 읽는 루틴이 추가 되야
할거 같습니다..
즉 리턴값을 체크하여 보내고 받기가 이루어져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여?
보니 TCP인데 TCP인경우 패킷 유실은 없습니다.
들어오는 순서는 틀릴수 있어도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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