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주의하실 것은 TCP 소켓처럼 스트림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에서 알아서 접속단 주소를 물고 올라와서 따로 port를 열게되니까 큰 문제가 안되지만 UDP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믹스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리나 여러가지 처리를 해야 하는데 그게 매우 귀찮죠.
그래서 보통 저런 경우에는 UDP를 사용할 경우엔 정확한 주소를 가지고 특정 인터페이스에서만 bind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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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truth will set you free.
맞습니다. INADDR_ANY는 OS가 선택해줍니다.
INADDR_ANY 를 사용하면 인터페이스가 몇개가 되든지 알아서 선택해주죠.
단 주의하실 것은 TCP 소켓처럼 스트림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에서 알아서 접속단 주소를 물고 올라와서 따로 port를 열게되니까 큰 문제가 안되지만 UDP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믹스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리나 여러가지 처리를 해야 하는데 그게 매우 귀찮죠.
그래서 보통 저런 경우에는 UDP를 사용할 경우엔 정확한 주소를 가지고 특정 인터페이스에서만 bind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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