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MUD프로그래밍 관련.. :D

coolhex의 이미지

여기다 질문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요.
MUD관련의 몇가지 프로젝트들이 거의 죽어있는것을 보고 잠시 생각에 빠졌다가 질문 드립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러는데요
그냥 기본 C문법으로 MUD엔진따위의 프로그래밍을 짠후에 그것을 비주얼C나.. 기타 리눅스용의 컴파일러로 활용하는게 가능한지요??

bookworm의 이미지

가능합니다.

B/o/o/k/w/o/r/m/

mangg의 이미지

머드에 관한 프로젝트가 아직도 진행중인가요??

머드게임을 운영한다면.....
그 사용자들은 매니아층을 기반으로 운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의 Player들에게는 비쥬얼, 리얼리티 하면서
화려함이 있는 게임에 눈을 돌리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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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로 작성하셔서 윈도우, 리눅스에서 모두 운영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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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Copy&Paster 이다. 나의 화려한 기술 조합에 모두들 나를 두려워 한다. 나도 코드 Maker 이고 싶다.

Seyong의 이미지

중단되었더라도, MUD 제작 프로젝트가 있긴 있나 보죠?

저는 LP계열 MudOS 와 TMI-II library로 MUD를 개발했던 사람입니다.

10년 전쯤.. 3대 통신사에서 서비스되었던 쥬라기공원을 아시는지요...

저는 player 였지만 나중에는 운영 및 개발에도 관여를 했었습니다.(아주 조금..)

지금 개발중인(중단된)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thread와 상관이 없지만 감히 여쭈어 봅니다.

coolhex의 이미지

일찍이 중단은 되었지만 MUD관련 프로젝트가 몇가지 있긴 있던데요.. 실력이 없어서 감시 해보진 못하는 프로젝트지만 저도 비슷한 생각들을 하고 있던터라.. 오랜만에 생각이 났습니다.
간단한 '구현'만이라도 가능한 MUD엔진을 제작해보고 싶긴 하네요.. +_+

필요한건 만들어 쓰자.

coolhex의 이미지

그럼 말인데요.. 리눅스컴파일러(gcc나 뭐 그런것들.. 잘 몰라서.. ^^;)나.. 비주얼C같은 여러 컴파일러로 C기본 문법으로 짜여진 프로그램은 컴파일이 되잖아요.
근데 마땅히 프로그램을 짤수 있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못 찾겠네요.. 비주얼C같은것은 너무 덩치도 크고.. 터보C만을 조금 했던 저한테는 뭐가뭔지 잘 모르겠구요..
그래서 말인데.. 좋은 컴파일러가 없을지..?
그리고 네트워크쪽을 프로그래밍할려면 어떤걸 공부해야하는지요.. TCP/IP프로토콜에 관한 책을 보면 되는지..?

필요한건 만들어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