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크로스컴파일러 링크스크립트 질문...
글쓴이: linux777 / 작성시간: 월, 2004/03/01 - 6:47오후
다음은 ARM 크로스컴파일러 링크스크립트 화일입니다.
SECTIONS { .text 0x00000000 : { __rom_text_start = .; *(.text) *(.rodata) *(.rodata1) . = (. + 0x4000)&0xFC000; _mmu_table = .; *(.mmu.table) } __rom_text_end = .; _etext = .; .data 0x100000 : { __rom_data_start = .; *(.data) *(.data1) *(.sdata) *(.sdata2) *(.got); . = (. + 4)&0xFFFFFFFC; __rom_data_end = .; _edata = .; } .bss : { __rom_bss_start = .; *(.bss) *(.sbss) *(.sbss2) *(COMMON) } __rom_bss_end = .; _ebss = .; _end = .; }
여기에서
__rom_text_start = .; *(.text) *(.rodata) *(.rodata1) . = (. + 0x4000)&0xFC000; _mmu_table = .; *(.mmu.table) } __rom_text_end = .; _etext = .;
이 윗 부분을 한 여섯일곱줄 정도로 간략히 설명 부탁드려요...
Forums:
[code:1] __rom_text_start = .;
간단합니다
text 전부하고 rodata전부하고 rodata1전부
그리고 (그뒤위치 + 0x4000)&0xFC000 에다가 _mmu_table라는 링크스크립트 이름(?) 을 하나 만들어주고 mmu.table 전부를 넣는 겁니다
별고 없죠
그냥 간단히 이해하시면 됩니ㅏㄷ
저도 처음엔 이게 무슨 귀신 신나락 까먹는 소리냐 했는데
소스 파일을 어셈블링 시켜보면 무슨 얘기인지 이해 가실겁니다.
-- 아쉬운 하루 되세요 --
조금만 더 자세히 설명부탁드려요...
링크스크립트의 일부 인데요...
설명이 좀 부족한것 같읍니다...
링크스크립트 설계시에는 objdump -t 로 섹션명과 변수명을 확인해서
설계해 줘야 하나요?
좀 더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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