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k tutorial 에서 .. 색 선택 예제 에서 colormap = gdk_window_get_colormap (drawingarea->window) 이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drawingarea->window 의미하는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window 란 무엇인지??
GTK 프로그램으로 무엇을 할수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Visual C++ 써보셨나요...?
그럼 둘의 차이점은 ?
drawingarea->window란 내가 만든 (리눅스 상에서) window(창)에 그림(색깔,이미지.......등등)을 그리는 함수 입니다.
제가 gtk로 만든 .jpg 파일을 불러와 그릴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국내 책에서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없으니 원서를 보시면...
제가 질문을 잘 못 해서인지 ....... gtk tutorial 을 보시고 그 예제를 보시면 dreawingarea->window 에서 drawingarea 은 GtkWidget 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 를 사용하면 구조체 멤버를 가리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indow가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을 의미 하는 것(???)이라면 이해가 되질 않고, 만약 GtkWidget 형에서 어떤 자료 구조가 있다면(??) 그 자료 구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어서 입니다..... 초보라서 질문이 제대루 되었는지 멀것네여..... 암튼 답변 주셔서 감사 합니다....
gtk초보 wrote.. 제가 질문을 잘 못 해서인지 ....... gtk tutorial 을 보시고 그 예제를 보시면 dreawingarea->window 에서 drawingarea 은 GtkWidget 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 를 사용하면 구조체 멤버를 가리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indow가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을 의미 하는 것(???)이라면 이해가 되질 않고, 만약 GtkWidget 형에서 어떤 자료 구조가 있다면(??) 그 자료 구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어서 입니다..... 초보라서 질문이 제대루 되었는지 멀것네여..... 암튼 답변 주셔서 감사 합니다....
일단 GtkWidget의 정의는 /usr/include/gtk/gtkwidget.h안에 있습니다. 보 시면 될 거구요.
윈도는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은 아닙니다. 그림이 그려지는 부분을 뜻합 니다. main 윈도가 있고 drawarea가 그 안에 있을때, 그 drawarea중에서 실질적인 그림이 그려지는(혹은 보여주는) 부분을 말합니다.
짧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Re: gkt 에서....
GTK 프로그램으로 무엇을 할수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Visual C++ 써보셨나요...?
그럼 둘의 차이점은 ?
drawingarea->window란 내가 만든 (리눅스 상에서) window(창)에
그림(색깔,이미지.......등등)을 그리는 함수 입니다.
제가 gtk로 만든 .jpg 파일을 불러와 그릴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국내 책에서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없으니 원서를 보시면...
Re^2: 나라 짱님 보세여
제가 질문을 잘 못 해서인지 .......
gtk tutorial 을 보시고 그 예제를 보시면
dreawingarea->window
에서
drawingarea 은 GtkWidget 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 를 사용하면 구조체 멤버를 가리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indow가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을 의미 하는 것(???)이라면 이해가 되질 않고,
만약 GtkWidget 형에서 어떤 자료 구조가 있다면(??) 그 자료 구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어서 입니다.....
초보라서 질문이 제대루 되었는지 멀것네여.....
암튼 답변 주셔서 감사 합니다....
Re^3: 나라 짱님 보세여
gtk초보 wrote..
제가 질문을 잘 못 해서인지 .......
gtk tutorial 을 보시고 그 예제를 보시면
dreawingarea->window
에서
drawingarea 은 GtkWidget 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 를 사용하면 구조체 멤버를 가리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window가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을 의미 하는 것(???)이라면 이해가 되질 않고,
만약 GtkWidget 형에서 어떤 자료 구조가 있다면(??) 그 자료 구조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어서 입니다.....
초보라서 질문이 제대루 되었는지 멀것네여.....
암튼 답변 주셔서 감사 합니다....
일단 GtkWidget의 정의는 /usr/include/gtk/gtkwidget.h안에 있습니다. 보
시면 될 거구요.
윈도는 main 에서 만든 기본창은 아닙니다. 그림이 그려지는 부분을 뜻합
니다. main 윈도가 있고 drawarea가 그 안에 있을때, 그 drawarea중에서
실질적인 그림이 그려지는(혹은 보여주는) 부분을 말합니다.
짧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Re^4: 기열님 감사.. [ 냉무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