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시스템의 한계
글쓴이: serialx / 작성시간: 일, 2004/02/01 - 12:01오전
저는 현제 X 라는게 아주 불만입니다. X Window 말이죠 .. 그위에 GNOME KDE 들을 보면 실로 존경스럽습니다. X, 좀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지 않습니까?
리눅스가 데스크탑 시장을 넘볼려면, 저는 X 부터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일단 그래픽 엔진이 업그래이드 됐으면 좋겠습니다. 맥에서 Quartz 를 느끼다가 X 를 보면 초라해 보이더군요.
GNOME / KDE 레벨에서 해결하는게 아니라, X 가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X 가 바뀌고, 그 하위 GNOME KDE 가 바뀌면 실로 데스크탑 에서 탑을 달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엔 UNIX 클론의 태생적 한계를 벗어나서, 처음부터 설계를 다시 했으면 합니다.
강력하고 부드러운 엔진. 우리가 필요한게 아닌가 합니다.
Forums:
필요하다고 한 사람도 많았습니다.만들자고 프로젝트를 연 사람도 많았습
필요하다고 한 사람도 많았습니다.
만들자고 프로젝트를 연 사람도 많았습니다.
뭔가 만들어보겠다고, 껍데기를 대충 만들어본 사람도 많았습니다.
아직 완성한 사람이 없을 뿐입니다.
언젠가는 나오거나 안 나오겠죠.... (부시따라하기 =3)
ps. UNIX 클론이라면, 리눅스 커널을 말씀하시는 건지..? 현재 GNOME의 주요 후원자 중의 하나인 Sun은 GNOME을 Solaris에서 쓰겠다는 목적이니, 리눅스에 종속된 디자인을 택해서는 이런 식의 후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You need Python
Re: X 시스템의 한계
X가 문제가 없는것(?)은 아니지만..역시나 "네트워크 지향 GUI"에게 로컬환경 지향 GUI를 바라는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미친척하고 Mac OS X 처럼 다 뒤집어 없는수 뿐 없겠죠.
{GNU,Open,Next}Step 계열 이 하루빨리..성장을...해야 할 해소가 될까요?
perky님 말씀처럼 완성한 사람이 나올때를 기다릴 뿐이겠지요.
(아니면 시리얼X님께서..한번..시도해보심이..!)
http://redage.net
Re: X 시스템의 한계
이점은 저도 어느정도 동감이지만, Quartz가 지원해야 하는 그래픽 카드/CPU/운영체제의 수와 X가 지원해야 하는 그래픽 카드/CPU/운영체제의 수를 비교해 보면 약간 X가 억울한 느낌이 있습니다. :-(
X는 나올 때부터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것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바닥부터 뒤엎을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fean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