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 케이블 이전설치비용을 2만원 달라고 하네요..

redpig의 이미지

신비로 샤크 케이블을 사용하다가 며칠전 이사를 했습니다.
그래서 새로 이사온 곳으로 이전 설치를 해달라고 하니 이전 설치비용 2만원을 달라는 겁니다.
처음 가입설치시에도 무료로 설치해줬는데(요즘에도 처음 설치시엔 설치비는 무료인곳이 많더군요.) 속셈이 뻔하더군요.
일단 가입시키고 보자는 것이죠.
그래서 차라리 해지하고 새로 설치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해지할려고 하니 위약금 10만원 정도를 달라는 겁니다.
(제가 2년 약정으로 가입했는데 약정기간이 될려면 4달이 남았습니다.)
참 어이가 없더군요.
또한 이전설치 비용이 과연 2만원씩이나 드는가도 의문입니다.
제 방까지 케이블 티비 라인이 들어와 있는데 이것저것 해봤쟈 몇천원이면 될것 같은데..제가 이부분은 잘몰라서요..

글구 이사오기 3일전에 미리 이사한다고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모뎀을 수거하러 오지 않아서 그냥 이사온 곳으로 가져왔거든요.
근데 오늘 전화가 와서 택배로 붙여달라고 하네요.
화가나서 큰소리 좀 쳤더니 새로 설치하러 온 기사한테 그냥 맡기라고 하더군요.

제 아는 사람도 두루넷을 사용하는데 이사하면서 이전설치비용으로 2만원을 냈다고 하더군요.
이런 경우를 겪으신 분이 많을것 같은데..이 2만원을 꼭 내야 하는건가요?

ps) 여러분은 업로드 속도가 얼마쯤 되시나요?
제가 전에 사용했던 샤크는 파워콤 망을 임대해서 쓰는데 6개월전부터 업로드 속도를 256kbps로 제한을 해놨더군요.
(처음 가입설치시엔 다운로드 10Mbps, 업로드 1Mbps 였는데요..물론 실제 속도는 아니구요..모뎀에 설정된 값입니다.)
샤크에 전화해서 따지니깐 자기네 측에서 그런게 아니라구 파워콤에 연락해서 제한을 풀어주겠다고 했는데..
6개월동안 그냥 256kbps로 썼습니다. 그동안 너무 바쁘기도 했구 귀찮아서요..

다콘의 이미지

저는 하나로 케이블 사용하는데 이전비용으로 1만원을 받더군요.

mycluster의 이미지

전에 이사하면서 하나로 ADSL 옮기는데, 그냥 해주던데요? 요즘은 돈 받나봐요.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confide의 이미지

케이블 이전비 있다고 약관에 적혀 있을텐데요

------------------
나는 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