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커널 컴파일링 중 SATA 오류
글쓴이: br2019 / 작성시간: 수, 2004/01/07 - 11:18오후
안녕하세요.
저는 페도라 코어 1을 사용중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커널을 그냥 사용하다가
직접 최적화시키기로 마음먹고 시도해 보고 있는데요...
No module sata_sil found for kernel 2.6.0-1.24custom, aborting.
마지막 단계에서 계속 이런 메시지가 떠버립니다.
Silicon Image 3112 SATA Controller에 시게이트 바라쿠다를 쓰고 있고,
커널 Config를 할 때 분명히 silicon Image 드라이버를 체크했는데 계속 에러가 뜨는군요.
2.4 버젼 커널에서도, 2.6 버젼 커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커널에 직접 로드해도, 모듈로 지정해도 마찬가지구요.
2.6 버젼 커널은 기본 제공 커널을 rpm 인스톨해도 위와 똑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결국, 현재는 2.4버젼의 기본 제공 커널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SATA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에서 해결법을 아시는 분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W,$)복 많이 받으세요.
Forums:
2.6으로의 이전 성공
:D
하드를 SATA 컨트롤러에서 떼어 nForce2의 IDE 쪽에 달았더니 일단 커널 2.6으로 어렵지 않게 옮겨 갔습니다.
그 후에 다시 SATA쪽으로 연결해도 아무 이상이 없네요. :)
실리콘 이미지 드라이버도 커널에 때려 넣어서 커널을 새로 컴파일했구요.
아무튼 2.4보다는 확실히 부드러운 동작을 보여줍니다.
아주 오랫만에 윈도에서 리눅스로 돌아왔는데, 이제는 리눅스가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쓰다 보면 가끔 조금씩 불편한 점도 있지만, 윈도에서 되는건 리눅스에서도 못하는 게 없으니까요.
특히 리눅스에서 Mplayer로 보는 디빅 동영상은 느낌이 다르더군요. :P
M$가 요즘, 리눅스의 발전에 엄청 긴장하는 것도 무리는 아닌듯 합니다.
댓글 달기